[오페라, 마술피리] 오페라 <마술피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오페라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부른 곡으로 유명하다. 낙천적인 성격을 가졌던 모차르트는 죽기 전에 <마적>을 듣고 싶다며 그 스스로 유명한 파파게노의 아리아 1절을 노래했다고 한다. 모차르트가 이 오페라로써 아직 이탈리아 오페라의 수준에 달하지 못했던 독일 오페라를 일약 드높은 경지에 올려놓았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서 알 수 있듯이 이 곡은 그의 명작중의 명작인 것이다. 이 곡은 또한 19세기의 문을 여는 독일 오페라의 첫 작품이기 때문에, 이 작품을 기점으로 베토벤의 <피델리오>를 비롯하여, 베버, 로르칭, 니콜라이로 이어지는 독일 오페라의 길이 닦여진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이 오페라의 대본은 본래 독일 최대의 서사시인이었던 빌란트의 동화집에 있는 회교도의 전설 루루(LuLu) 와 마술피리를 매니저이며 극작가였던 시카네더와 그 극장의 배우였던 기제케 등이 번안하였다. 귀신의 혼과 마법, 동양의 왕자 등 무릇 현실을 떠난 가상의 줄거리로 되어 있지만, 이것은 그 당시 대중들이 선호했던 것이며 극장주인으로서도 가장 흥행을 기대할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모차르트는 당시 35세로서 천재의 가장 원숙기에 있었지만 빈 궁정작곡가란 명색 뿐 별로 수입이 없는 처지였다. 게다가 그의 아내 콘스탄쩨는 사치스런 생활로 그의 가난을 심화시키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모차르트는 생계비를 벌기 위해서 춤곡이나 그밖에 흥행이 될 만한 대중적인 노래도 작곡해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이런 모차르트의 궁핍한 형편 때문에, <마술피리>는 비록 옛 이야기 정도의 오페라였지만 이 당시 빈의 흥행가인 시카네더로부터의 주문을 받은 모차르트는 흔쾌히 승낙해 이 오페라를 완성하였다. 1791년 5월부터 시작하여 9월 28일에는 최후의 서곡을 완성했으며 이틀 후인 9월 30일 빈 교회에 있는 비덴 극장에서 자신의 지휘로써 초연하였다. 그 때 손님은 점차 많아져서 11월에는 대호평을 받게 되고 이 때문에 파산에 직면했던 시카네더를 구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이 작품의 각본이 도중에서 변하는 등 줄거리의 모순된 점도 적지 않지만, 모차르트의 탁월한 음악은 각본의 결점을 초월하여 최대의 걸작으로서 그의 최후를 장식했다고 하겠다. 그는 독일풍의 화성법과 대위법을 날쌘 솜씨로 써 넘겼으며, 프랑스풍의 우아함과 이탈리아풍의 멜로디를 보기 좋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감상문, 오페라]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
  •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Ⅱ.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Ⅲ.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Ⅳ.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Ⅴ.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Ⅰ.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흥겹고 숲의 분위기를 나타내는 서곡이 잔잔이 깔리고 막이 올랐다. 그 막을 올려지면서 무지개색 가발을 쓴 파파게노

  • [인문교양 오페라 감상문] 모차르트 마술피리(마적) 오페라 감상문
  • About DIE ZAUBERFLOTE The Magic Flute(마술피리)* DVD 소개 *2003년 1월 27일 영국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오페라하우스에서 있었던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공연실황을 DVD화 한 것이다.ConductorSir Colin DavisDirector DesignsDavid MacVicar John Macfarlane* 등장인물소개 *Tamino PaminaWill Hartmann Dorothea RoschmannQueen of Night SarastroDiana Damrav Franze-Josef SeligPapageno PapagenaSimon Keenlyside Ailish TymanMonostatos The three ladiesAdrian Thompson Gillian WebsterChristine RiceYvonne HowardSpeaker of the temple

  • 감상문(오페라)_오페라 마술피리
  • 감상문오페라 마술피리오페라 마술피리를 보고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밤의 여왕’으로 알려져 있는 곡, 그 오페라의 전체 내용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여서 좋았던 것 같다. 노래는 익히 알고 있지만, 그 내용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내용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 한 나라의 왕자 타미노가 길을 잃어서 이곳저곳을 헤매고 다니다가 밤의 여왕이 지배하고 있는 영역에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괴물에게 쫒겨다니게 된다. 이때 밤의 여왕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음악과 생활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서론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컨텐츠는 특정 분기에 유행하는 영화를 보고, 그에 대한 이슈가 전파됨에 따라 ‘화제’를 형성하여 ‘대화의 신분’과 ‘문화에 대한 공감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오페라 라보엠 줄거리2. 감상문Ⅲ. 결론Ⅳ. 참고자료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Ⅰ. 서론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