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신문방송] [졸업논문]인터넷 광고와 그 효과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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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터넷광고효과에대한 졸업논문입니다.
목차
제 1 장 서 론
1. 연구 목적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제 2 장 본 론
1. 인터넷 광고의 개념
2. 인터넷 광고의 종류
3. 배너광고의 심층적 분석
(1) 배너광고의 유형
(2) 배너의 Ad Space 형태
(3) 배너광고의 요금체계
(4) 배너광고의 특징
4. 인터넷 광고의 현황
(1) 인터넷 광고의 현황분석
(2) 기존 광고매체의 특징
(3) 인터넷 광고의 특징
(4) 매체의 특징으로 나타난 인터넷 광고 패러다임
(5) 인터넷 광고의 성향과 이용자의 태도 유형
(6) 인터넷 광고의 효과 측정 방법
(7) 인터넷 광고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5. 인터넷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한 방안
(1) 효과적인 인터넷 광고 전략
(2) 인터넷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성공 요인
(3) 인터넷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경향과 사례
6. 인터넷 광고의 규제
(1) 인터넷 광고의 윤리적‧법적 문제
(2) 인터넷 광고 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제 3장 결 론
1. 요약 및 결론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우리 생활은 정보기술의 발달과 함께 급속도로 변해가고 있다. 이러한 여러 변화들 가운데 특히 인터넷은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확산된 미디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인터넷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의 신호가 하나로 합쳐진 멀티미디어이면서, 소비자와 기업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상호작용적 미디어이자, 모든 정보 발신자와 수신자가 온라인으로 연결된 네트워크형 멀티미디어이다. 이러한 인터넷은 기존의 4대 대중매체와 비교하여 볼 때 구현 환경인 컴퓨터 환경과 기술수준에 결정적 영향을 받지만 점차적으로 방송, 신문, 잡지 등 매스미디어와 통합하여 앞으로 더욱더 대중에게 발전된 형태의 미디어로 다가갈 것이다.
지난해 우리나라 인터넷 광고 시장은 약 400억 원으로 평가되었으며 금년에는 300%이상 성장한 1,200억 원 이상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국내 온라인 광고시장의 규모는 약 3천억 원을 넘게 되어 인터넷이 신문이나 TV에 이어 제3의 광고매체로써 확고한 자리를 구축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인터넷이란 매체가 단순히 컨텐츠의 제공이나 정보전달의 개념이 아닌 문화적 충격으로까지 확산되어 한 광고의 Trend를 형성해 나가는 중요한 시발점이 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다시 말해 인터넷 광고는 쌍방향 광고로서 소비자가 원하는 광고 정보나 광고의 내용에 의존해야 하고 이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어야 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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