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Heelys(힐리스)의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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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 2000년 말 출시된 걷다가 달리는 바퀴 달린 신발󰡐힐리스(heelys)󰡑는
이미 미국에서 수백만 켤레가 팔렸다. 뒤꿈치에 롤러스케이트의 바퀴가 달린 이 신발은 바퀴를 달고 시속 48㎞까지 달릴 수 있다. 바퀴를 달고 다니다가 간단한 조작으로 바퀴를 떼어내면 일반신발이 된다. 대중교통으로 집에서 회사․학교까지 30분 미만인 사람이 힐리스를 신고 움직이면 10여분만에 미끄러지듯 목적 장소에 안착할 수 있다. 또 주유소, 대형 야외 카페 등에서 일하는 아르바이트생도 힐리스를 신으면 체력을 아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힐링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현대인처럼 바쁜 사람들에게는 걸어다니면서 운동까지 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목차
1. 주제선정
2. Heelys의 탄생
3. 회사소개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2) 언론 홍보로 인한 간접광고 효과
5.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요인 4) 위협요인
6. STP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7. 4P MIX 분석에 앞서
8. 매장방문 대인 인터뷰 결과정리
9. 대인면접 결과 분석
10. 4PMIX 전략에 앞서
11. 4P 믹스를 통한 마케팅 전략
1) Price(가격) 전략 2) Product(제품) 전략
3) Promotion(촉진)전략 4) Place(유통) 전략
12. 결론

본문내용
2. Heelys의 탄생
▶ 1998년 로저 아담스라는 한 중년의 심리학자는 자가 사업의 도산 후 한
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되었다. 로저는 어릴 적부터 롤러스케이트를 즐겼으며, 생후 9개월만에 롤러스케이트를 탄 최연소 롤러스케이트로 기네스북에 기록도 가지고 있었다. 이런 그는 늘 이런 생각을 하곤 했다. “걸을 수도 있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없을까?”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그의 작품이 바로 Heelys이다. Heelys는 일반 운동화와 똑같다. 그러나 한가지 비밀이 숨어 있다. 바로 발뒤꿈치에 휠을 장착함으로써 걷기도 하고 스케이팅도 할 수 있는 전혀 새로운 운동화이다. 이런 점에서 Heelys는 새로운 스포츠의 탄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Heelys는 스케이팅을 즐기기 위한 특수한 장소가 필요 없다. 바닥이 평평한 곳이면 어디서나 여러분은 Heelys를 신고 Heeling의 기쁨을 마음껏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3. 회사소개
▶ EM커뮤니케이션 연혁
2000. 03 회사 설립
2000. 05 웹스포츠 게임 및 동화상 베팅 게임 관련 특허 출원
2000. 05 Cyber Money Trade 운영 프로세서 관련 특허 출원
2000. 06 스포츠 베팅 관련 통계 시스템 개발
2000. 07 스포츠 베팅 관련 통계 서비스 개시
2001. 02 동창, 동호회 커뮤니티 관련 모임 서비스 개시
2001. 06 (주)옥션과 업무 제휴
2001. 07 SonicSports Inc.와 독점판매 공급계약 체결
2001. 08 www.sonicsports.co.kr 오픈
2001. 12 Heelys 독점판매 공급계약 체결
2002. 01 www.heelys.co.kr 오픈

4. 현재의 마케팅 전략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 기존의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연예인 스폰서를 통한 홍보활동이다. 신세대 연예인의 스폰서로써 연예인들의 드라마 및 기타 프로 출연시 힐리스를 착용함으로써 홍보를 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20대의 젊은 주주들로 구성되어 소자본으로 창업을 한 힐리스 코리아는 그들이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대안 이였으며 이에 대해 예상 이외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아직 본격적인 방송광고를 하지 않고 있지만 얼마 전에도 SEVEN이라는 가수가 신고 나옴으로써 많은 인기와 더불어 청소년들에게 힐리스 열풍을 불러 왔다.
참고문헌
▶ 한국 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lib/ms6.html

▶ EM 커뮤니케이션

http://www.hellys.co.kr

▶ Star from Hellys Masters (다음 힐리스 동호회)
▶ 이학식, 현용진 마케팅 법문사2003..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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