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의 역사적 이해] 한국교육의 역사적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2. 본론
1) 전체주의 교육의 역사적 이해
2) 근대 국가주의 교육
3) 인간중심교육의 역사적 이해
3. 결론 : 현대교육의 과제와 전망
- 본문내용
-
1. 서론
- 현대문화는 질보다 양을, 아름다운 것보다 큰 것, 개성보다 조직을 추구한다. 이러한데서 현대의 교육은 Organization Man의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학교 ; 현대적 생활의 기능을 가르치는 것 이상의 무엇을 하지 못하고 있다.
- 가정 ; 사랑과 자유를 터전으로 하지 않고 계약조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아이들은 가정이 아닌 탁아소나 유치원 등에 맡기어져 있다.
- 사회 ; 집단적 사고, 행동, 기계적 생활의 영위가 강조되고 창조적 활동, 고독한 명상 속에서의 자유로운 결정이나 역사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존엄성, 결단의 역사적 순간에 대한 강조는 없다.
- 개인 ; 어떻게 하면 집단 속에 더 잘 어울려서 집단을 닮을 수 있을까. 늘 <나는 나다>라는 것을 의식하면서도 그 <나>이기를 두려워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문학] 조세희 작가의 `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 시대적 의미와 시사점
- [국문학] 한국문학의 시대별 구분과 특징
- 상담윤리의 필요성과 상담자 윤리적 문제의 유형에 대해 작성하시오
- 한국어 음운 교육론 자음
- 만 0세 4월 보육일지 1-4주
- 만 0세 3월 주간보육일지
- [인간관계론]인간관계론 ‘나는 사랑의 처형자가 되기 싫다’를 읽고 <‘나’라는 치료자 ‘나’라는 내담자>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감사성향 개념 정리
- [일본현대문학문화] 유미리의 `가족시네마`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