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교육학, 교육] 교육사회학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일반적인 사회에 대한 개념
2. 교육사회학의 이해
1) 교육사회학의 성격
2) 교육사회학의 발달과정
3) 교육사회학의 연구영역
3. 교육사회학 이론에 대한 개관
1) 체제유지론적 교육사회학(구조기능론)
2) 갈등론적 교육사회학
3) 신교육사회학(교육과정 사회학)
4) 사회적 진보주의 관점
5) 체제비교분석
6) 조직론적 교육사회학 관점
7) 사회문화적 교육사회학 이론
8) 사회심리적인 교육사회학적 관점
9) 성숙 단계론적 교육사회학
10) 민속방법론
11) 상호작용론
- 본문내용
-
1. 일반적인 사회에 대한 개념
1) ‘사회’의 어의(語義)
- 고대 중국 "鄕民爲社會爲立科條"《근사록(近思錄, 1176)》- 사회란 토지의 신(土神)을 모시기 위하여 지역 공통의 제사 장소에 모인 사람들, 나아가서는 지역집단을 지칭
- society - socius => 동류자(同類者)가 모여 단결을 형성하는 것
18세기 거의 유일한 공동적 존재로 생각되었던 국가 이외의 공동성을 자각 => 광범위한 사회 => “사회의 발견”
사회유명론(社會唯名論) ; 개인이 主가 되어 사회
사회실재론(社會實在論) ; 사회가 주이고 개인은 구성원, 고로 개인의 죽음에도 사회는 존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2차 강의 참관보고서
- 1~2주를 통해 한국인의 가치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인의 가치관 중에서 정신적 가치관을 이루는 것들을 문화적 문법으로 정리하고, 현대한국사회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사고를 비교하여 자신의 의견으로 기술하세요
- 오리엔트 문명 - 이집트 문명
- 습관화가 형성되는 원리에 대해 상세히 제시하고, 습관 형성 또는 제거에 관한 자신의 경험 혹은 고치고 싶은 습관의 제거나 새로운 습관 형성의 계획을 습관화의 원리와 연결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한국어 실습 모의수업지도안
- [나비의 종류(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 봄프로젝트, 나방, 호랑나비
- [팔랑팔랑 나비이야기(음성녹음)]이야기나누기, 나비프로젝트, 곤충프로젝트, 봄프로젝트, 애벌레, 나비의 성장과정
- [문학] 조세희 난쏘공 우주여행 작품분석
- [한국교회사] 제 3장 선교사들의 선교활동
- 3월,4월 만3세 (5세) 관찰일지 5명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