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마케팅 전략
Emotion Marketing Strategy
감성
체험경제 시대의 도래
경제적 가치의 발전
고객 체험의 네 가지 영역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접근
고객 체험 관리를 위한 틀감각 (Sense)
감성 (Feel)
인지 (Think)
행동 (Act)
관계 (Relate)
구조적, 전략적 이슈
– 체험적 혼합물과 총체적 체험
본문내용
외부의 물리적 자극에 의한
감각/지각으로부터 인간내부에서 일어나는
고도의 심리적 체험(心理的 體驗)
(外部의 物理的 刺戟 (physical stimuli)에 의한 感覺/知覺 으로부터 人間 內部 에서 일어나는)
감성을 자극하여 감동을 주는 것이 감성마케팅이다. 과거에 제품의 기능적 특징이나 서비스, 기술 혁신에만 관심이 쏠렸던 마케팅이 이제는 이러한 이성 마케팅을 벗어나 소비자의 감성에 어필하는 체험적 마케팅인 감성마케팅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는 이제 단순히 이성적이고 합리적 기준으로만 상품을 선택하지 않는다. 그들은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심리적, 정신적으로 만족을 얻기를 원한다. 이런 소비자의 변화에 맞혀 마케팅 전략을
백화점 쇼핑환경의 감성마케팅전략표준화 및 특성화 & 체험마케팅CommunicationEnvironmentMerchandisingService ProgramEmployeeStyle & ThemeCommunication【 백화점 경쟁력의 원천 】【 감성 마케팅 실천 전략 】Style & Theme▣ 개념 정의 ▣ 일관성 ( Consistency )과 보완성 (Complementarity) 전략▣ 문제점 및 실천방안▣ 기대 효과표준화 - C.I 에 의한 인테리어 매뉴얼 도입 스타벅스 사례특성화테마1. 시즌별 테마 매장 - 시간의 변화가 느껴지는 곳크리스마스 시즌 Styl
마케팅에서 뿌리 깊은 인간 감정과 깊은 문화적 힘과의 강력한 연관성을 만드는 것이 필요 하다는 것에서 결론 지을 수 있다. ◈참고 자료◈마케팅신조류(경문사, 권익현, 김동훈, 박찬수외 공저)광고학(한다래언론문화총서28 김광수)1. 감성에 대한 연구2. 브랜드 감성 구축의 접근① 필요와 동기- Maslow s hierarchy(매슬로우의 욕구 단계설)- 매슬로우 욕구이론의 적용- 욕구 단계설의 한계 & 필요성② 태도- 광고태도 이론- 광고 모델에 따른 전략 3
사회적 기업 마케팅 심층분석보고서사회적 기업 마케팅INDEX제 1장 사회적 기업의 개념과 이해제 2장 마케팅 이론 소개와 사회적 기업의 적용 사례2-1. 블루오션전략2-2. 감성마케팅전략2-3. 공동브랜드전략제 3장 결론제 1장. 사회적 기업의 개념과 이해1. 사회적 기업의 개념과 정의취약 계층에 대한 사회 서비스 제공재정적 지속가능성사회적 목적영업 활동 수행1. 사회적 기업의 개념과 정의문제점기업의 중요가치 이해부족역할 긴장과 갈
감성마케팅세계 시장 점유율 50% I pod touchI phoneApplication Store APPLE 감성마케팅Apple은 감성마케팅의 도입을 통해 단기간에 고객을 사로잡았다.제품의 품질 및 고객관리를 기반으로 하는 감성마케팅이야말로 진정한 고객의 감동을 이끌어내며,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마켓을 리드한다.So, 전 세계에서 Apple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을 더 증가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제품차별화 및 CRM전략이 필요하다.빈번하지 못한고객과의 접점한계 있는 유통망미흡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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