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예스24의 인터넷마케팅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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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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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es24 소개
• yes24 사업전략
• yes24 swot 분석
• yes24 성공요인
• yes24 문제점 및 대안
• yes24 기업의 방향과 전략
• yes24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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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서점의 문제점
■ 과다경쟁으로 손익이 적다 .
지나친 경쟁은 발전의 걸림돌이다. 할인율, 매입가, 배달기간 등에 대한 과당경쟁은
인터넷 서점을 또 하나의 출판유통의 문제로 만들 수도 있다.
또한, 매출에 비해 손익이 지나치게 작다. 그 이유는 할인과 물류비용에 있다.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더라도 적자를 면치 못할 수도 있다.
할인은 인터넷서점의 최대 장점이자 최대 단점이라 하겠다. 할인에 대한 논쟁은 도서정가제
문제와 함께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다. 인터넷서점이 효율적인 이윤 창출 구조를 구축하지
않는 한 몇몇 인터넷서점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인터넷 서점은 몇 년 내에 위기 국면에 봉착할 수도 있다. 광고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발상은 다소 무모한 생각이다.
→ 출혈경쟁을 삼가고 원가절감노력
■ 도서정보의 부족
인터넷서점은 일반서점처럼 독자들이 꼼꼼히 책을 살펴보고 만져보고, 훑어보고 구입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도서정보 관리시스템이 필요하다.
즉, 독자들이 책을 구입하는 결정을 할 수 있을 만큼의 구체적인 도서정보가 필요하다.
독자들을 유인할 수 있고,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도서정보를
축적·제공하기 위해서는 전문 인력과 자본, 기술이 투입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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