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호텔의 관광서비스성공사례 연구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의 관광서비스의 성공사례중 신라호텔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A+레포트 자료입니다. 조별보고서로 제출한거라 자료 내용, 구성, 편집상태 매우 좋습니다. 좋은 성적 나오실 수 있을정도로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료분량도 넉넉히 있으니 참고하시기에도 좋습니다.
자세한것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서론
1. 주제선정 동기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4.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해

II. 본론
1. 호텔서비스
2. 신라호텔소개
3. 신라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 교육방침
4. 레스토랑 소개
5. 현장 서비스 체험 보고서
6. 서비스평가

III. 결론
본문내용
호텔 서비스는 호텔 고객에게 제공되는 유무형의 인적, 물적, 시스템적인 활동의 총체라고 할 수 있으며, 제반시설과 식음료, 도구, 소모품 등을 포함하는 원천적인 물리적 서비스와 종사원과 고객의 접촉이 발생하는 인적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성 등의 입지, 호텔에 대한 고객의 이미지와 가격 등이 포함된다. 여러 가지 다양한 시설과 제품, 인적서비스가 결합하여 제공되기 때문에 재고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바로 생산하거나 서비스를 실행하게 되는 호텔서비스는 서비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고객과의 접촉이 발생하게 되며, 접객하는 서비스요원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전적으로 호응하게 되는 개별적인 고객주문 수준이 높게 작용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는 학자에 따라 다르게 제시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연구가 서비스 제공자 및 고객 중심의 인적 자원에 의한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신뢰성, 반응성, 업무능력, 접근성, 정중성, 의사소통, 안전을 포함하고 있다.그러나 최근에는 호텔 서비스의 구성요소에 물리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되고 있는 실정이다.
- 시설 : 객실 및 부대시설, 시설의 청결성, 시설의 내부 인테리어 등
- 케이터링 : 융통성 있는 메뉴 및 식사시간, 충분한 음식의 양과 질 등
- 가격 : 경쟁가격, 가격에 포함된 오디오-비디오 기본 설비 등
- 활동 : 호텔의 인적 서비스 등
호텔 서비스의 유형
호텔 서비스는 크게 인적 서비스와 물적 서비스 및 시스템적 서비스로 분류하여 구체적인 하위 서비스를 제시하고 있다.
호텔 서비스 매뉴얼의 기능 및 효과
호텔 서비스 매뉴얼은 종사원이 지켜야 할 호텔 서비스 업무 및 절차, 고객만족관리 등에 대한 제반사항을 유형화시킨 것으로 종사원의 자기개발 및 합리적인 업무수행능력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종사원 교육용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또 호텔 서비스 매뉴얼은 호텔 종사원의 합리적인 업무수행에 대한 감독과 호텔경영의 효율성을 위한 참고자료 및 지침서의 기능을 하며 부서별로 서비스 및 시설에 대한 개선과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사내 평가의 기본방향 및 기준을 설정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 관광서비스 개론 - 윤여송 저. 한올출반사

*관광레저서비스 - 김성혁 저. 백산출판사

*인터넷 뉴스 참조 ( daum, yahoo, naver 등 인터넷 검색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의 사례모음
  • 관광정보과의 핵심인 서비스에 대해서도 좀 더 정확히 알게 되었고 애매모호하게 머릿속에 그려지던 마케팅에 대해서도 많은 걸 알게 되었습니다. 실전 마케팅 사례를 보면서 기업들의 마케팅 방향도 알게 되었고 경영이념까지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교보문고에 가서 많은 책을 보면서, 아침마다 많은 신문을 읽으며 열심히 준비한 과제입니다. A+ 받으면 교수님께 영광을 바치겠습니다. - THE END - 1. 서비스 마케팅이란서비스의 정의서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11년째 접어드는

  • [관광마케팅] 우이도 관광마케팅 계획
  •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어 요즘 뜨고 있는 생태관광과 맞물려 좋은 관광지로 떠오를 수 있다고 본다. 우리는 ‘우이도’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세우기 위해 ‘우이도’가 위치한 신안군에 소속된 우이도 알리미로 가정하여 좀 더 자세히 우이도의 현재 상황을 알아본 후 그에 따른 마케팅활동 계획을 세워보았다. 본론Ⅰ. 상황분석 - 우리는 현재 어디에 있는가?먼저 우이도라는 섬에 대해 알아보고, 전라남도의 현재 상황과 우이도 내. 외부의 상황

  • 기업별 직종별 합격자기소개서 샘플모음 35개의 직종별 총 300여편의 자기소개서 수록 [자소서 잘 쓰는 방법][자소서 잘 쓰는 비법][합격한 자소서 모음][우수 자소서 샘플 모음][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 [보너스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양식]
  • 연구했고, 제대후에는 책으로 아는 것은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복학하기 전까지 주차대행 서비스와 대리운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직접 운전해보고 시야확보는 어떻게 되는지 소음은 어느 정도인지 어떤 점이 편하고 불편한지를 몸소 깨닫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저는 자동차를 사랑하고, 자동차에 미친 자동차 오타쿠입니다. 때문에 저는 저의 적성도 살리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동차회사인 귀사에 꼭 필요한 인물이 되고자 귀사의문을 두드

  • [졸업][증권 경제학]2002 대선이 경제와 주가에 미치는 영향
  • 연구기관들이 금년 경제성장률을 6% 내외로 상향조정하였고 심지어 일부에서는 하반기 경기과열을 경고하기도 하였다. 지난 5월 7일 한국은행이 콜금리를 0.25% 올린 배경도 경기회복이 지나치게 빠르다는 판단이 작용했다고 할 수 있다. 산업생산활동이 활발해지고 재고가 빠르게 줄어드는 등 실물지표가 개선되고 경제주체들이 앞으로 경제에 대해 지나치리 만치 높은 기대를 하고 있었으니 그럴 만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최근 잇달아 발표되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