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우리의 생활을 지배하게 되면서 ‘네트워크’라는 말을 우리는 흔히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사실 ‘네트워크’는 인터넷의 웹 서비스만을 설명할 수 있는 용어가 아니다. 우리의 생활 도처에 바로 이 흥미로운 네트워크의 과학이 숨어있다. 작게는 동식물의 작은 세포들에서, 경제, 정치 시스템 전반에 ‘네트워크’라는 유사성이 존재한다. 나는 ‘Linked’를 통해 그 흥미로운 ‘네트워크의 과학’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었고 지금부터 가장 흥미를 느꼈었던 ‘Small world effect’에 대한 의견을 피력해 보고자 한다
시스템들 사이에 정보의 손실없이 효율적으로 전송․저장․자동처리를 하기 위한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국제표준화기구) 문서처리표준의 하나이다. 이 표준은 출판환경에 적합한 것으로 모두 헤더파일, 문서형태정의(DTD:document type definition), 본문 등 세 부분으로 구성한다.의 단순화된 부분집합이라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응용판, 또는 축약된 형식의 SGML이라고 볼 수 있고, 수많은 종류의 데이터를 기술하는데 적용할 수 있다. XML은
정보란에 나와 있는 구매 고객의 서평이나 출판사, 저자와 같은 정보에 의존해서 구매 의사를 결정하게 된다. 두 번째 문제는 인터넷을 통한 주문이라는 것이 자신이 구매 결정을 한 후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배송 되는 책의 질이 서점에서 자신이 직접 골라 구입한 것과 같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지의 여부이다. 사실 인터넷 쇼핑의 초기 단계에서는 책뿐만이 아니라 모든 제품의 배송 시간이나 파손에 대한 신뢰성이 부족했던 것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어느 정도의 통제 매커니즘은 꼭 필요하다.5장 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디자인과 통제오픈 콜라보레이션 모델의 통제일반적으로 세 가지 통제 매커니즘이 존재한다.1. 참여자의 통제참여 대상자에 자신이 있을 경우(통제가 가능한 문제일 경우) 허용 범위를 좁힌다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의 경우 참여자의 허용 범위를 넓혀준다2.생산/의사결정 과정의 통제중앙 통제 방식과 자가 통제 방식이 존재한다각 방식
링크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었다.(7) 경쟁사와의 비교고객서비스 측면에서의 홈페이지 분석을 통해 인터넷 서점업계에서 1일 평균 방문자수가 많고, 고객들의 인지도나 매출액에서 상위를 달리고 있는 알라딘의 고객서비스 전략을 살펴보았다. 마케팅의 핵심은 역시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과 서비스의 제공이라고 생각하며, 고객의 필요와 요구에 적합한 상품의 시스템은 파생효과로 볼 때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정보화 되어 다시 기업에 제
정보에 반영하고 있으며 소셜북마크 서비스와 연계하여 도서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대학 도서관의 경우 RSS와 같은 라이브러리 2.0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도서관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또한 Library 2.0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최근 많은 대학 도서관에서 이 서비스를 도입해서 사용 중이거나 추진 중으로 전국의 수많은 대학 도서관에서 시스템 구축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