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과 ‘웨스트사이드스토리’ 각 배역별 인물 분석 및 케릭터 비교와 작품 분석과 비교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로미오와 줄리엣’ 과 ‘웨스트사이드스토리’
각 배역별 인물 분석 및 케릭터 비교

2.‘로미오와 줄리엣’ 과 ‘웨스트사이드스토리’
작품 분석과 비교

3. 느낀점.

4. 왜 로미오와 줄리엣인가?
웨사도리 탄생 배경등.

5. 작가의 의도
화합의 정신등.

본문내용
‘비극적인 사랑은 슬프다. 슬픈 만큼 아름답다. 비극적인 사랑의 대표주자 ;로미오와 줄리엣‘을 토대로 한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는 그래서 눈길을 끈다.
스스로도 예측불가능하고, 세상을 온통 달라보이게 만드는 것이 사랑이다. 남들은 ‘불장난’ 이라고 말하지만, 당사자들은 ‘진짜; 라고 믿는 것이 사랑이다. 순간적으로 사랑에 빠졌지만, 영원히 계속될 거라고 믿는 그 모순성. 그런 사랑을 접하는 관객들은 가슴이 아릴 수밖에 없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 이 1950 년대 미국 뉴욕의 뒷골목 웨스트사이드 거리로 배경을 달리해 2000년대 대한민국에서 호소하고 있는 것은 바로 그 비극적 사랑이다. 푸에르토리코 출신인 샤트파의 마리아와, 이탈리아계 제트파 토니의 사랑은 자신이 처한 비극적 상황을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죽음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그 사랑이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는 비극적이기 때문에 더욱 순수해 보이고, 순수했기 때문에 비극적으로 끝난 사랑에 대해 관객들이 가슴 깊이 가지고 있는 첫사랑에 대한 향수를 자극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이 작품을 볼 때 아마도 어느 쪽이건 간에 한쪽의 시각을 통해서 극을 바라본다면, 아마도 더 깊이 작품 속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제트파의 반성과 샤트파의 자중 같은.
-왜 로미오와 줄리엣인가?-
웨스트사이드스토리의 성공은 로미오와 줄리엣의 극적 구조와 인물을 잘 살렸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로미오와 줄리엣의 어떤 점이 제작진들을 사로잡았을까? 그 점은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 두 사람에게는 셰익스피어의 다른 작품들에서 존재하는 ‘등장인물의 비극적 결함’ 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가론] 국내 뮤지컬 산업의 현황 및 관광산업으로의 발전방안
  • 뮤지컬 제작 현황해외 뮤지컬 산업 현황연구 결과 분석우리나라 뮤지컬의 특징 및 문제점뮤지컬 산업의 성공 가능성우리나라 창작 뮤지컬 성공 사례 및 해외 뮤지컬 성공 사례결론 도출뮤지컬 산업 발전 방안 논의수요의 개발창작물의 활성화투자의 활성화전문인력의 양성산업 기반의 확충관광산업과 뮤지컬 산업과의 연계연구 개요주제 선정 및 연구 목적21세기를 우리들은 문화의 시대라고 부른다. 문화는 이제 각 나라, 각 민족의 고유

  • [영화의이해] 뮤지컬영화에 대해서
  • 뮤지컬은 해리 보몽의 였다.◈ 뮤지컬 영화(Musical film)의 뜻근대 유럽의 궁중문화나 일종의 귀족문화로서 확립된 장중하고 고상한 오페라나 발레에 대하여 보다 통속적인 춤과 노래를 곁들인 연극을 오페라테라 불렀다. 이것이 현대 미국에서 독특한 쟝르로서 변형되어 발전한 것이 뮤지컬이다. 초기에는 스토리성이 결여되었으나, 멜로드라마에서 진지한 주제까지 폭넓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뮤지컬은 음악의 주제를 중요하

  • 뮤지컬이란? 레포트
  • 뮤지컬 코미디나 뮤지컬 플레이의 약칭. 또는 음악적인 상연작품을 뜻하는 뮤지컬 프로덕션(musical production), musical theater(음악적인 무대연예)의 약어이다.이 용어가 언제부터인지 흥행계, 극장인, 저널리스트 등에 의하여 쓰여지면서 좁은 의미로는 오 페레타에서 뮤지컬 플레이에 이르는 음악적인 작품을 가리키며 널리는 레뷔, 보드빌, 등 극의 성 격을 갖지 않은 작품도 포함하여 뮤지컬이라 부르고 있다.일반적으로는 연극과 가곡이 주체가 되고 음

  •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현대적인 공연예술인 뮤지컬의 역사와 형식 등을 서술하고, 확대된 국내 뮤지컬 산업에 현황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하시오
  • 뮤지컬은 스토리보다는 음악이 중심이 되는 경우가 많고, 특히 노래 부분에서 오페라보다는 가사의 의존도가 높다. 또한 프랑스 오페라의 경우 발레가 삽입되는 작품도 있지만, 뮤지컬은 오페라에 비해 안무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그리고 안무뿐 아니라 연출가의 작품 해석에 따라 음악, 장치, 조명, 의상, 분장, 소품 등의 모든 극적 요소를 총동원하여 이들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의도한 시각적 효과를 창출해 낸다 이영옥, 20대 오페라 및 뮤지컬 관객

  • [중국사곡선독] 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 중국사곡선독 6조예술의 변화와 발전, 무대와 관객이 만들어내는 하모니- 문학적 언어 표현과 효과적 전달 사이의 딜레마 -▌목차Ⅰ 들어가며Ⅱ 무대 상연 예술에 대한 분석1. 오페라 vs 뮤지컬(1) 발생, 파생 역사 및 특징(2) 작품 비교분석 - 《나비부인》과《미스사이공》2. 元代 前期 vs 後期 雜劇(1) 잡극에 대한 전반적 이해(2) 전기와 후기 비교 및 작품 분석 - 《竇娥冤》과《倩女離魂》 3. 동양 vs 서양(1) 발전 방향 및 결과 비교Ⅲ 나가며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