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유통 컨버젼스시대 편의점 경영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9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편의점이란?
1.편의점의 이해
2.국내 편의점 역사
3. 편의점 업계 동향과 전망
Ⅲ. 편의점 업체 현황 및 개요
1.각 편의점 업계의 성장
1.1세븐일레븐
1.2훼미리마트
1.3LG 25
1.4미니스톱
1.5바이더웨이
Ⅳ. 편의점 경영혁신
1.마케팅 전략
2.MD전략
3.물류 전략
Ⅴ.결론
- 본문내용
-
편의점은 미국에서 산업의 발달과 국민소득이 증가하면서 장기간에 걸쳐 형성된 소비자 니즈(사회적 소비 패턴이 편의성 위주로 변화)에 맞춰 자연 발생적으로 태동(1920년대)하여,꾸준하게 성장(1960~1970년대 고도성장)해 왔다. 한 제빙회사가 여름철에 시원하게 냉장된 수박을 판매한 이후 현대식 냉장시설을 갖추고서 식료품을 판매한 것이 업태 태동의 발단이 되엇지만, 당시 슈퍼마켓의 대형 교외화에 따른 원거리 쇼핑, 1회 대량구매, 짧은 영업시간(아침 9시~저녁 7시)에 따른 반작용으로 등장한 것이 편의점이다. 때문에 편의점은 처음부터 소비자들의 편의성 요구에 철저히 맞춰 업태의 컨셉이 정립되었다.
따라서 편의점(convenience store : CVS)이란 이름 그대로 편의(convenience)를 파는 가게로서, “소비자에 대한 편의성을 세일즈 포인트로 삼고, 로드 사이드나 주택가에 입지하여 식료품을 중심으로 다품종 소량판매 하면서 밝고 깨끗한 이미지와 친근한 접객태도로 장시간 영업하는 종합 소매점”이다.
- 참고문헌
-
외국계 편의점과 한국계 편의점의 사례에 의한 비교연구
숙명여대 대학원 ㆍ 김수정
편의점의 판매전략에 대한 연구
영남대 경영대학원 ㆍ 구영덕
편의점의 매장 공간 디자인에 관한 연구
성신여대 산업대학원 ㆍ 리현주
우리나라 유통시장개방에 따른 편의점의 대응방안
경성대 무역대학원 ㆍ 박영민
소비자의 편의점 이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경희대 대학원 ㆍ 김영규
프렌차이즈 가맹편의점의 성과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 대학원 ㆍ 진려여
편의점 경영성과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 연구
연세대 경영대학원 ㆍ 김영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