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midget company의 신형자동자 마케팅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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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요
2.자료수집
3.여러문제
4.주요문제.
5.대안
본문내용
F자동차 그룹의 midget란 미국의 동남부 조지아 주에 위치한 기계류와 엔진을 전문으로 만드는 중견 기업체가 있습니다. 기술력이 좋은 회사로 평판이 나있어 1980년 4인승 소형차를 독자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천정이 convertible 형이어서 천정을 완전히 열거나 닫을 수 있으며 스포티한 모형과 색상은 white 와 bright red 두 가지 색으로 단정 지었으며 midget만의 장점으로 부식 방지처리로 소금기 머금은 바닷바람에 안전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이 자사의 홍보 전략으로는 기계 기술전문지 하나의 홍보 전략으로만 하였으며 , 이런 장점과 특성에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처음에는 월 1000대의 규모로 생산하기로 하였으며 판매가격은 1매당 10000$(950만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홍보 전략은 주문자생산방식으로 하였고, 같은 지역에 주문대수가 10대에 달하여 주문에서 인도까지 평균 2개월 소요가 걸리고 물류비로 인해 원거리 지역으로부터 주문을 안 받고 출시초기에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어 1000대에서 2000대로 생산시설을 확장하였으나 고객의 호응도가 점차 감소하여 재고가 계속 누적되어 사업부는 자금 압박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의 증진을 위하여 전문가 Adams 를 채용하여 동남부해변의 지역인 플로리다와 사우스캐롤리아에서 판매활동을 하였는데 해변에 휴가온 관광객을 대상 및 골프장에 타고 다니는 차도 렌트를 하였으나 성과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Adams는 판매 지역은 파악해 보니 예상외의 미시간주,펜실베니아주,일리노이주,뉴욕주등에 주로 판매되었습니다. 따뜻한 해변으로 염두에 두어두고 소형차를 계발한 midget의 생각과 전혀 뜻밖의 결과였습니다. 반대로 타켓으로한 해변에서는 판매가 안 되고 내륙지방에서는 오히려 판매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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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dlwohah***
    (2011.11.09 19:5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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