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동건강교육 C형] 만 3세를 위한 안전교육을 계획하시오(교육내용, 누리과정 내용 환경구성, 활동계획안 예시)
교통사고, 유아가 뛰어내릴 수 있는 높은 곳, 예컨대 계단이나 교구장, 실외 놀이터 기구 및 시설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유아기 안전사고의 두 번째 유형은 아동끼리 상호작용 중에 상해를 입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앉아 있는 아동이 일어나면서 서 있는 아동의 턱을 받아 혀를 깨문 사고, 교구를 서로 가지려고 하다가 빼앗은 종이카드가 눈에 찔려 각막에 상처가 난 경우, 공에 맞아서 코피가 나는 사고, 뛰다가 책상에 부딪쳐 입술과 얼굴이 찢어진 경
- [유아교육 안전교육] 화재 예방 교육계획안
안전교육의 내용을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것이다. (1) 연간계획안 안전교육을 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연간 안전교육을 계획하는데 있어 가장 중점을 두었던것은 반복학습이었다. 기본적인 안전영역은 생활주제에 맞추었지만 그 내용에 있어서 소방안전이나 교통안전은 한순간에 큰 위험을 불러올 뿐만 아니라 안전지도 내용에 있어서도 교통안전과 소방안전은 세부적으로 나누어지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한 번의 교육만으로는 될 수 없다. 따라서 그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역별 시뮬레이션 구성
교구4-1. 교실 영역별 배치도+환경구성의 특징+-언어영역(책읽기) 에는 매트, 쇼파를 배치하고 커튼을 쳐줌으로써 유아가 안락한 환경 속에서 편안하게 쉬고 책을 읽을 수 있게 했다. -언어영역에서 하는 수수께끼나 편지쓰기 활동 등을 할 수 있게 책상을 함께 배치했다. -쌓기영역과 언어영역 사이에 개인 사물함과 교구장을 배치함으로써 공간을 분리했다.-수 조작영역을 중간에 배치하였고 대집단 활동 때에는 수 조작영역 공간을 이용하도록
- [교직실무 A형] 유아 안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안전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교통사고, 유아가 뛰어내릴 수 있는 높은 곳, 예컨대 계단이나 교구장, 실외 놀이터 기구 및 시설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유아기 안전사고의 두 번째 유형은 아동끼리 상호작용 중에 상해를 입는 경우이다. 예를 들어, 앉아 있는 아동이 일어나면서 서 있는 아동의 턱을 받아 혀를 깨문 사고, 교구를 서로 가지려고 하다가 빼앗은 종이카드가 눈에 찔려 각막에 상처가 난 경우, 공에 맞아서 코피가 나는 사고, 뛰다가 책상에 부딪쳐 입술과 얼굴이 찢어진 경
- [아동건강교육]아동 안전사고 사례
교통사고통원버스 및 차량 사고학교 주변 사고 횡단보도 사고뛰어들어 일어나는 사고놀이에 의한 교통사고아파트 단지내에서의 사고 아동이 버스에서 내리기도 전에 급출발하여 땅바닥으로 뒹굴어 오른쪽 바퀴에 깔려 사망. 차 뒤에 있던 아동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후진하다가 아동을 침. 어린이집 승합차 사고http://news.naver.com/main/vod/vod.nhn?oid=055&aid=0000021592 사고 사례통원 버스 및 차량에 의한 사고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