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개황] 중국 장강 삼각주 분석 및 향후 한국 기업의 진출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장강삼각주의 현황
2. 외자 기업의 특색
3. 국유, 향진 기업의 변화
4. 장강 삼각주와 주강 삼각주의 비교
5. 한국 기업의 진출
본문내용
Ⅰ. 現장강삼각주 분석
1) 중국의 경제 핵심으로 부상한 장강삼각주
2003~2004년에 걸쳐 장강삼각주 경제권역(16개 주요 도시)은 웅대한 규모로 발전하였다. 장강 경제 지역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중국 전체의 경제발전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지위를 부여받고 있다. 2006년 이 지역의 GDP는 중국 GDP의 22.4%인 4조 781억 위안을 차지했고, 교역규모는 중국 전체의 38.2%인 5,437억 달러, 외국인직접투자(FDI) 규모는 중국 전체의 46.0%인 227억 달러에 달했다. 세계 500개 다국적 기업 중 400여 곳이 이미 장강삼각주에 진출한 상태다.

-ppt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한계점Ⅱ. 기업 국제화와 대중국 진출 필요성1. 기업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2. 기업 국제화의 필요성과 방향3.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성Ⅲ. 대중국 투자 환경의 실태1. 투자 환경의 개황2. 경제적 환경3. 정치․법률적 환경4. 사회 문화적 환경5. 한․중 관계6. 투자 환경 전망Ⅳ. 국내기업의 대중국 진출 실태1. 진출 현황 및 특징2. 진출 기업의 실태Ⅴ. 대중국 투자

  • [경제지리] 중국 상해의 경제지리
  • 개황과 연혁2. 개발 추진경위3. 3단계 개발계획4. 포동개발구의 개요4. 경제특구와 국가급 개발구의 비교Ⅴ. 2004 상해 최근 현황1. 경제2. 사회3. 금융 및 IT4. 기타(교육, 관광, 법률)5. 한국과 상해의 교류현황Ⅵ. 상해의 미래전망1. 21세기의 상해의 역할2. 문제점과 개선방향Ⅰ. 중국의 경제 중심지 상해전 세계의 경제에서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 비율이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 유구한 문화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구가 많은 나라로 중

  • [동남아지역연구] 아시아 물류허브로서의 싱가포르 대외 경쟁력 분석에 관한 연구
  • 및 정보의 이동을 위한 지역 내 허브화를 통해서 달성될 수 있다. 그러나 한 지역 내에서 물류의 중심거점 또는 허브화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치밀한 전략개발과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달성되는 것이다. 또한 한국의 물류 부문 경쟁력은 싱가포르에 비해 뒤쳐진 상황이다. 따라서 물류 부문에서 싱가포르 인들이 겪었던 시행착오나 문제점, 혹은 그들이 선택한 실용적인 방안을 SWOT 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 동북3성에 대하여
  • 중국전체의 11.05%)동북 3성은 60~70년대 계획경제하에서 철강과 석탄 등 중공업 지역으로 번창했으나 개혁ㆍ개방 이후 급격히 내리막길을 걸어왔으며, 국유기업의 구조조정으로 인해 대량 실업 등의 문제점도 발생하게 되었다. 따라서 중국지도부는 이 지역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동북 3성을 광동성과 홍콩을 아우르는 ‘주강 삼각주 경제권’, 상해를 축으로 하는 ‘장강 삼각주 경제권’, 북경․천진을 잇는 ‘경진 경제권’ 등과 함께 중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목 차제1장 부상하는 중국시장과 성공요인제1절 부상하는 중국시장제2절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요인제2장 중국 소비자의 특징제1절 중국인의 소비특성제2절 중국인의 소비행태의 변화제3장 중국 투자 환경 제1절 투자 환경의 개황제2절 경제적 환경제3절 정치․법률적 환경제4절 사회 문화적 환경제5절 투자 환경 전망제4장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제1절 중국시장 현지 마케팅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