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의 기업 소개와 마케팅전략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밀리레스토랑중 하나인 외식업체 마르쉐의 기업소개와 더불어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하여 제출한 A+자료입니다. 조별보고서로 일주일동안 열심히 조원들과 만든거라 자료 내용, 구성 편집상태 모두 만족하실만큼 좋습니다. 교수님께서도 칭찬하신거라 자신있게 올려봅니다.
자세한건 목차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Ⅰ.서 론

Ⅱ.본문
1. 회사 소개
1)회사의 기본적인 소개
2) 연 혁
3) 운영
3) 운영이념
4) 마르쉐의 소비자 분석
2. 마르쉐어의 마케팅 전략 분석
1)서비스 제도
2)SWOT분석
3)4P분석
4)다양한 마케팅 전략
5)종업원 서비스 교육(서비스 마케팅)

III. 결론

-문제점 해결방안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I. 서론
패밀리 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의미로 외식업소로 나타내고 있는 대표적 명칭이다. 보통 고객의 주문에 의하여 웨이터나 웨이트리스가 음식을 제공하여 주는 테이블 서비스를 하며, 대중적인 음식과 중간 정도의 식사 가격, 정중한 서비스, 훌륭한 시설을 갖춘 외식업소를 말한다. 이러한 패밀리레스토랑은 미국에서 생성되었는데,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정의된다.우리나라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고유 브랜드가 아니라 대부분 미국에서 도입되었고 그 역사가 짧고 패밀리 레스토랑마다 컨셉의 차별화가 부족하여 분류 개념 이 모호한 상태이다. 현재 국내에 진출해 있는 해외브랜드 중에서 가족식당 형태의 패밀리 레스토랑은 코코스(Coco`s), 스카이락(Skylark) 정도이고 나머지는 고객들에게 식당에서 식사하는 것 이 외에 다양한 경험과 만족을 제공한다는 오락요소를 가미한 형태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편의상 이들 모두를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부르고 있는 실정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왔다. 최근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매출증가율이 급격히 둔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고객의 욕구와 시장의 과열경쟁으로 인한 가격할인으로 수익성이 매우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가족중심의 생활패턴의 확산 등의 영향으로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업체들은 불경기 속에서도 시장 확대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마르쉐 또한 그 동안의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시장확대를 위한 신규점포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선두업체와의 지명도에서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마르쉐만의 특징인 투어식 주문방식에 대한 평가가 일부 소비자들에게서 낮아지는 등의 문제점도 안고있는 것이 현실이다.
참고문헌
마르쉐의 키드마케팅 (최정우지음, 2004.10.16)
사례로 배우는 외식 경영 (김우곤지음, 2000.08.01)
weekly report 155호
http://www.dukwoo.co.kr/marcheis
마르쉐의 브랜드경영 사례와 몇가지 제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빕스 vips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안
  • 분석 – OUTBACK-큰제목입력란Thanks Goodness It’s Friday슬로건 - 맛이 즐거운곳, T.G.I FRiDAY’STGIF 소개- 국내 최초의 아메리칸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 퍼피독 서비스 ( Puppy Dog Service)- 색다른 맛의 멕시칸 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정통 미국식 요리,- 국내 최초의 키드 메뉴를 제공- 오픈 당시 음료의 리필 문화를 업계에 도입3.1 미시 환경 분석 – T.G.IFriday’s -큰제목입력란Thanks Goodness It’s Friday마케팅 전략- 고객DB컬리티 강화, 장기적인 가격인화 전략

  • TGIFRIDAY’S 회사 소개
  •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T.G.I. FRiDAY’S는 국내 외식산업의 역사를 새로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실상부한 서비스 리더 기업이다. 1992년에 3월 1일 한국에 첫 지점인 양재점을 오픈하고 현재 34개 매장으로 성공적으로 확장해 왔으며 2005년에는 약 10개의 영업점을 더 개점하는 등 공격적인 매장 확장으로 업계 최고의 전국 규모의 레스토랑으로 앞서 나갈 계획이다.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외부 환경 분석 1. 시장분석 시장상황 : 외식 시

  •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①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빅5인 마르쉐,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씨즐러, TGIF, 토니로마스(이하 MOSTT)가 빅패밀리란 이름으로 제휴,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제휴 내용으로는 공동 인터넷 사이트 구축 및 공동 신용카드와 공공 현금적립카드, 공동 상품권, 연 2회 이상 공공 프로모션 실시 등이며 이에 따른 비용은 매장수가 가장 많은 TGIF가 30%를, 나머지 4개 업체가 17.5%씩 공동부담하고 카드사 등 외부 업체

  • [마케팅원론] VIPS(빕스) SWOT과 STP 전략 분석
  • 분석>강 점약 점- 공격적 점포 확장- 상대적으로 고급적인 샐러드바로 차별화 - 국산브랜드로서 한국인 입맛에 맞는 조리- 로열티 지불이 없는 한국 토종의 브랜드- 품격이 있는 실내 분위기- 타 경쟁 업체보다 비싼 음식 값- 홍보활동의 미흡 (TV광고)- 주차공간의 부족-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후발 기업- 사람 수대로 시켜야 함에 따른 가격 부담-고객 편의 시설의 부족-매장 접근성이 낮음기 회위 협- 패밀리 레스토랑의 급성장- 음식문화 변

  • [경영분석]외식업체 현황과 마르쉐의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예상할 수 있는 것은 다국적인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외식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따라서 지금 현재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마르쉐를 분석함으로써 외식업체의 전체적인 상황과 외식업체 중 패밀리 레스토랑의 전반적 상황을 분석한다. 그리고 그들의 마케팅 활동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내용을 IMC측면에서 분석함으로서 현재 패밀리 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