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의류 패션 마케팅 전략] 스포츠의류 패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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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 론


Ⅱ.스포츠패션의 개념과 전개과정


Ⅲ.스포츠패션 경향으로의 의식전환 요인


Ⅳ.현대 스포츠패션의 스타일


Ⅴ.스포츠패션흐름 및 현재
1.스포츠웨어 동향
2.주요브랜드 패션 마케팅 전략


Ⅵ.결 론

본문내용
업화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복식의 기능성과 활동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고, 대중매체에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자극하여 스포츠는 일상생활의한 부분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스포츠웨어의 구조적 단순성과 기능성을 디자인 요소로 응용하거나 스포츠웨어를 일상복으로 수용한 스포츠패션이 확산되었다. 예를 들어 스키자켓, 아웃도어웨어의 기능적 여밈장치인 지퍼는화려한 색상의 지퍼를 디테일로 사용한 이후 스포츠패션의 중요한 아이템이되었다.
그리고 수영복, 스키팬츠에 사용되던 신축성이 뛰어난 라텍스 섬유는다른 섬유와 혼방되어 일상복의 활동성을 증대시켰고, 인체에 밀착되는독특한 외관으로 각광을 받았다. 20세기 후반 방수방풍가공 직물, 우주복소재로 사용된 고어텍스와 케블라, 표면마찰이 거의 없는 PTTE섬유, 빛을반사하는 전반사섬유 등 엑티브 스포츠웨어를 위해 개발된 소재들은 기능성뿐만 아니라 테크놀로지 이미지 때문에 스포츠패션의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참고문헌
청소년의 거리패션 스포츠웨어에 대한 소비행동 분석
명지대 대학원 ㆍ 황세진
스포츠 브랜드 웨어 구매행태에 관한 연구
경상대 교육대학원 ㆍ 김성진
스포츠패션 디자인요소의 코드분석
상명대학교 디자인연구소 ㆍ 나수임
골프웨어 쇼핑성향과 판매원 서비스 중요도
건국대학교 조형연구소 ㆍ 원명심
스타마케팅이 청소년의 패션 동조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한국패션디자인학회 ㆍ 장성희
상업스포츠센터 스포츠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성향분석
한국사회체육학회 ㆍ 육종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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