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학, 연극의 이해,]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중 비극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연극의 이해' 라는 수업에서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1.비극의 정의와 효과
2.비극의 본질과 형식
3.비극의 구성요소
4.비극의 구조
5.비극론에 대한 생각
- 본문내용
-
아리스토텔레스는 제2장에서 비극을 고귀한 인물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비극의 주인공은 왕이나 높은 신분의 귀족이어야 하며, 또한 개인적 능력과 도덕성이 탁월한 인물이 단지 운명이나 실수로 인하여 파멸하게 되어야 비극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시학의 핵심 부분인 비극은 예술은 단편으로 각각 모방되는 대상과 사용한 수단, 모방양식에 따라 달라짐을 설명한다. 비극에서 모방하는 대상은 인생의 한 부분이라는 사실과 이에 사용되는 수단들은 모든 가능한 소스를 준다.
비극의 흥분은 우리의 감정에게 즐거움, 환희를 안겨준다.
속 시원히 울어버리는 것은 감정의 완화제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러한 비극에 대해서 아리스토텔레스가 『시학』에서 비극을 어떻게 규정하고 설명했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 『시학』에서 비극론을 다루기 시작하는 핵심부인 제6장에는 다음과 같은 언급이 있다.
- 참고문헌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모델(인지행동모델 해결중심모델 위기개입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기본개념을 설명하고 본인의 사례를 적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언어지도] 언어와 사고의 관계에 관해 본인의 견해를 피력하되 2학자 이상의 이론을 제시하여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서술
- [지체부자유]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특성과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지도방법, 진로지도 및 지체장애아(지체부자유아)의 치료, 교육, 훈련 방법 분석(외국 지체장애(지체부자유) 학교 교육 사례 중심)
-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기관분석보고서
- 7주 1강에서는 아동미술교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할 예정입니다 아동미술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각 역할에 대해 내가 교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예시를 작성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