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밀상자 안에 뚜껑들을 넣고 흔들어 주의 집중을
시킨다.
T: 친구들~ 잘 들어보세요. 이 상자 안에 뭐가 들어
있을까??
C: 장난감이요~, 과자요~
T: 장난감? 과자? 어떤 모양의 물건이 들어있을까?
동그라미? 네모? 세모?
C: 네모요/ 동그라미요/ 세모 모양이요~
T: 그럼 어떤 물건이 들어있는지 볼까?
짠~ 이 상자 안에는 동그란 병뚜껑들이 들어있어요~
우리 같이 병뚜껑 친구들을 만나 볼까요?
C: 네~
수학교의 3개 학급과 비장애아가 다니는 1개 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의 1개 학급을 대상으로 방문 조사하였다.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다감각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과학하기(sciencing)의 특징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3. 개정누리과정과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유아과학교육 관련 목표 및 하위 목표, 내용, 내용 범주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1) 개정누리과정에서 유아과학교육2) 개정누리과정과 누리과정의 자연탐구영역에서 유아과학교육 비교4. 아래의 놀이상황에서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기 위해 제시한 놀이중심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각 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과학과정 기술 관련된 상호작용의 예를
복지관이 많은 일원동에 위치하는 것을 가정하고 있고, 그곳에는 복지관이 다른 지역에 비해 밀집해 있는 경향이 있는 것을 사회적 기초의 가장 첫 번째로 삼았다. 지역의 특성에 따라 다른 노인 복지관과 연계해서 노인과 아동의 통합교육을 실시하도록 한다. 실버강사의 동화구연 등의 시간을 마련해서 아이들에게 좀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연간 교육계획안1) 연간 교육계획안월주제소주제월주제소주제3어린이집에 좋아요.-
아동의 주의가 주변의 관찰에 향해 있는 3세에서 6세 사이가 감각의 형성기라고 보았다. 감각교육은 예리한 관찰자를 만들고 현실의 문화에 적응하게 하며 실제 생활에 직접적인 준비가 된다. 몬테소리는 유아는 무의식적ㆍ의식적 집중현상을 통해서 감각교육을 발달시킨다고 하였다. 감각교육을 위한 몬테소리 교구로는 분홍탑ㆍ원기둥틀ㆍ색판ㆍ소리상자ㆍ온각판ㆍ촉각판ㆍ도형틀 등을 들 수 있다. 감각교육을 통하여 같은 것을 인식하고 짝을 맞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