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맨유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기업소개
3.마케팅현황
4.마케팅전략(SWOT, STP, 4P)
5.성공전략
6.향후과제
본문내용
1. 선정배경
- 최근 맨유는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선수 최초로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 ‘한국인 프리미어리거 1호’ 박지성의 영입과 그의 놀라운 활약을 통한 클럽의 성적 상승으로 인해 국민들의 관심은 맨유로 집중되고 있으며 국내에서 프리미어리그 구단 선호도 1위이자 해외 구단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지성으로 인해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온 맨유는 최근 국내의 유수한 기관과 리더들이 서로 맨유를 벤치마킹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전 세계에 팬을 거느린 유명 축구단은 맨유 이외에도 많다. 명성으로만 따진다면 스페인 프리메라리그의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 세리에A의 유벤투스나 AC밀란도 맨유에 못지않다. 또 축구 성적으로만 봐도 맨유는 영국 프리미어리그를 2연패한 첼시나 지난해 유러피언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 한 FC 바르셀로나보다 낫다고 할 수 없다.
그런데 왜 맨유일까? 이유는 하나다. 맨유가 지난 10년 간 한 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는 우량기업이라는 점이다. 이것이 스페인의 호화군단 레알 마드리드나 이탈리아의 유벤투스,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새로운 강호 첼시를 제치고 맨유가 우리 사회의 리더들에게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는 이유이다.
참고문헌
출처


수요기획, 이것이 맨체스터다 (KBS)

“맨유에게 경영을 묻다” (이코노믹리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단의 브랜드 마케팅 (채석완/영국 Bates Dorland)

“맨유 이름으로 못 팔 물건없다” (이코노미스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홈페이지 (http://www.manutd.com)

퍼거슨 리더십 (심재희, 한화철 지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레포트가 매우 유용합니다 별넷
  • sej***
    (2013.04.24 14:56: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
  • hifive0***
    (2009.12.11 14:39:2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dkfka***
    (2008.12.11 01:33:54)
회원 추천자료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마케팅 전략(1) STP 전략① Segmentation-중국은 56개의 민족이 구성되어 있고, 지역적으로도 23개의 성과 5개의 자치구로 나뉘어져 있다. 또한 지역적으로 격차가 심각하다. 연해지역과 내륙지역의 ‘동서격차’, 도시와 농촌의 ‘도농 격차’, 그리고 ‘빈부의 격차’의 문제가 심각해서 중국을 13억의 하나의 시장으로 지칭하는 것은 평균의 오류이며 이 세부적으로 차이가 심한 계층을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 지역에 따른 segment • 중국은 권역 별

  • MANCHESTER UNITED 경영 전략 분석 맨유 역사 맨유 선수영입
  • REPORTMANCHESTER UNITED경영 전략 분석목차1.역사2. 선수영입(유소년 시스템 체계화)3. 마케팅 전략(1)맨유의 경영의 백미 마케팅 사업 (머천다이징 사업)(2)팬들에게 다가 가라(3) 유소년을 키워라!!(4) 서포터와 회원관리4.금융사 등과의 제휴 (AIG)5.세계최고의 부자구단6. (연고지+ 프로구단) 생존관계7. 관광 상품화, 숙박, 응원8. 맨유에게서 배우는 기업경영(1)최고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2)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라.(3)인재를 위해 아낌없이 투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분석Ⅲ. 결론 및 시사점IV. 참고 자료Ⅰ. 서론1. 선정 동기 및 중국 진출의 배경최근의 급격한 국제화의 결과로서 무국경(borderless), 세계의 지구화(globalization) 시대로서의 국제경영이 대두되었다. 글로벌화국제화의 시대에 살아가고 있는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마케팅 관리] 신한카드의 경영, 브랜드 철학 및 서비스 전략
  • 은행의 위상과 고객유치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Ⅰ. 서론1. 국내 카드 시장의 동향2. 신한카드 선정이유Ⅱ. 본론1. 신한카드 소개2. 신한카드의 연혁3. 신한카드 SWOT 분석4. 신한카드 STP 분석5. 신한카드 4P 분석6. 신한카드의 외부고객 전략7. 신한카드의 내부고객 전략Ⅲ. 결론1.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2. 현재 시행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쉽고 편안 서비스3. 바람직한 향후 서비스 전략 개선 방향4. 미래의 서비스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