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시장점유율 1위 고수를 위한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위니아 만도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김치냉장고라는 블루오션시장을 개척한 대표적인 제품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시장상황은 대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고객니즈의 다변화로 1위의 시장지위를 위협받고 잇습니다.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김치냉장고 ‘딤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특히 심플하고 세련된 화면구성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위니아 만도의 위기
(1) 무엇이 해결책이 될 수 있겠느냐?
(2)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품
2. 시장 SWOT분석
3. STP전략
4.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김치냉장고 포지셔닝
5. 김치냉장고 딤채의 포지셔닝 전략(1)
(1) 마케팅전략 수립
(2)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3) 딤채의 초기 런칭광고 이미지
(4) 김치냉장고 딤채의 성공
(5) 시장의 성장
6. 김치냉장고 딤채의 포지셔닝 전략(2)
(1) 딤채만의 차별적인 혜택
(2) 딤채의 차별화 마케팅전략
(3) 딤채, TV광고 이미지
(4) 딤채, 지면광고
(5) 마케팅전략 결과
- 본문내용
-
시장세분화
인구통계적 특성
- 연령 : 30대 후반 ~ 50대
- 성별 : 여성(주부)
- 소득수준 : 월300만원이상 고소득
- 거주 : 아파트 및 빌라
- 가구구성 : 2~3세대
구매행동적 특성
- 좀 더 고급스러운 가족의 식생활에 비중
- 품질에 우선시, 높은가격이라도 좋은 품질 제품 사용
라이프스타일 특성
- 소비패턴의 변화(맞벌이부부 증가와 할인점 증가)
- 식생활의 고급화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시장 초기진입과 고가격으로 인해 세분화된 표적시장 선정
(차후 대중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포석)
Targeting
- 연령 : 45세 전후
- 생활 : 중·상류 이상
- 가족구성 : 2세대 4인 이상
- 주거형태 : 아파트, 빌라
- 지역 : 강남의 대형 아파트 단지
- 신분 : 오피니언 리더(여성 국회의원, 여론 선도층 등)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무스탕 마케팅 : 오피니언 리더를 이용해라
- 여성계 오피니언 리더 3000명 선발
- 4개월 무료사용 후, 만족시 반값에 구매 가능 -> 대부분 구입
- 오피니언 리더의 영향력을 통한 제품이미지 구축, 홍보 강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