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시장점유율 1위 고수를 위한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위니아 만도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김치냉장고라는 블루오션시장을 개척한 대표적인 제품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시장상황은 대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고객니즈의 다변화로 1위의 시장지위를 위협받고 잇습니다. 본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 시장지위를 유지하기 위한 김치냉장고 ‘딤채’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특히 심플하고 세련된 화면구성으로 발표효과를 극대화하였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위니아 만도의 위기
(1) 무엇이 해결책이 될 수 있겠느냐?
(2)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제품

2. 시장 SWOT분석

3. STP전략

4.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김치냉장고 포지셔닝

5. 김치냉장고 딤채의 포지셔닝 전략(1)
(1) 마케팅전략 수립
(2)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3) 딤채의 초기 런칭광고 이미지
(4) 김치냉장고 딤채의 성공
(5) 시장의 성장

6. 김치냉장고 딤채의 포지셔닝 전략(2)
(1) 딤채만의 차별적인 혜택
(2) 딤채의 차별화 마케팅전략
(3) 딤채, TV광고 이미지
(4) 딤채, 지면광고
(5) 마케팅전략 결과
본문내용
시장세분화

인구통계적 특성
- 연령 : 30대 후반 ~ 50대
- 성별 : 여성(주부)
- 소득수준 : 월300만원이상 고소득
- 거주 : 아파트 및 빌라
- 가구구성 : 2~3세대

구매행동적 특성
- 좀 더 고급스러운 가족의 식생활에 비중
- 품질에 우선시, 높은가격이라도 좋은 품질 제품 사용

라이프스타일 특성
- 소비패턴의 변화(맞벌이부부 증가와 할인점 증가)
- 식생활의 고급화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 시장 초기진입과 고가격으로 인해 세분화된 표적시장 선정
(차후 대중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포석)

Targeting
- 연령 : 45세 전후
- 생활 : 중·상류 이상
- 가족구성 : 2세대 4인 이상
- 주거형태 : 아파트, 빌라
- 지역 : 강남의 대형 아파트 단지
- 신분 : 오피니언 리더(여성 국회의원, 여론 선도층 등)

김치냉장고 딤채의 마케팅 전략

무스탕 마케팅 : 오피니언 리더를 이용해라
- 여성계 오피니언 리더 3000명 선발
- 4개월 무료사용 후, 만족시 반값에 구매 가능 -> 대부분 구입
- 오피니언 리더의 영향력을 통한 제품이미지 구축, 홍보 강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의 특정 제품이 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경영계획, 기술전략, 생산전략, 인사전략과 재무 및 마케팅 전략을 총괄하여 시스템화 하는 것을의미한다. 즉, 이러한 일종의 시스템 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조직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며, 경영활동을 벌이는 것을 총체적으로 모두 기술경영이라 볼 수 있다.2. 기업의 목표달성과 기술 경쟁력 배양을 위한 여러 가지 경영자원이 가지고 있는“기술적 기능의 유기적 통합과

  • 기술경영 레포트
  • 의 단기적인 이익을 가져올 수 있는 매출기회의 창출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는 것이 일반적이다. 초기 제품개발계획단계에서 연구개발(R&D) 부문과 마케팅 부문 간의 의견통합 및 정보자원의 공유를 유도하여 양 조직 간의 경영자원 통합 및 활용 극대화를 도모하는 것이 기술경영의 요체라고 할 수 있다. 기술경영의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여 소기의 경영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첫째, 연구개발(R&D) 관리의 철저, 둘째, 경영전략과 기술전략의 연계강

  • [인사관리] 삼성전자 인사관리
  • R/E/P/O/R/T삼성전자▻ 목 차 ◅Ⅰ. 기업소개1. 연혁2. 조직도3. 삼성전자 주요업무 및 시장 점유율 4. 녹색경영5. 이념 및 비젼 Ⅱ. 인사관리 1. 채용 및 모집2. 직무관리3. 신분관리4. 임금관리5. 노사관리Ⅲ. 마무리1. 삼성전자의 인사 특징2. 비판Ⅰ. 기업소개1. 연혁① 창업기 (1969-1971)1969. 01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만원) ◉ 19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단순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The original, 딤채까다로운 당신, 김치는 요리입니다.CONTENTS시장상황 & 매력도SWOTSTP4P’s마케팅전략시장상황과 매력도The original, 딤채시장상황 & 매력도Ⅰ. 전반적인 시장상황 나라마다 고유한 문화적,사회적 특징이 있는데 이것은 국가의 Identity 역할을 한다. 음식부분에서 살펴보면 한국은 김치, 일본은 생선회, 프랑스는 와인 등이 있다. 그에 따라 일본에는 회만을 보관할 수 있는 회냉장고가 있고, 프랑스에는 와인냉장고가 있다. 이러

  • 위니아 만도 `딤채` 마케팅
  • 리포트에서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대기업의 마케팅 전략보다는 그러한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기업들의 전략을 알고 싶었다.몇 년 전, 포화 상태였던 냉장고 시장이 김치 냉장고의 출시로 다시 활성화 되었다. 김치 냉장고는 가정의 또 다른 생활필수품이 되었고 이에 따른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났다. ‘딤채’라는 제품을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