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광동제약과 종근당 재무비율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동제약과 종근당 회사 소개및 연혁
광동제약과 종근당 재무비율 비교
- 유동성(당좌비율)
- 안정성(부채,이자보상비율)
- 수익성(총자산,영업,경상이익률등)
- 활동성(재고자산회전률등)
- 성장성(매출액증가,총자산증가율등)
마무리
- 두회사가 나아가야할 길
참고문헌
본문내용
2006년을 기준으로 당좌비율이 두회사 모두 100%를 상회하고 있다. 이것은 시장의 불황에 의해 재고자산이 처분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당좌자산으로 유동부채를 충당할 능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광동제약에 비해 종근당은 산업표준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고 있는데 이 점을 종근당은 앞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타500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 CONTENTS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Ⅱ.본문1.기업개요1-1.광동제약 소개1-2.비타500 연혁2.비타500 제품소개3.비타500 출시배경4.외부환경분석4-1.시장환경분석4-2.거시환경분석4-3.고객분석4-4.경쟁사분석4-5.산업분석5.내부환경분석5-1.비타민음료 시장규모5-2.재무분석5-3.광동제약의 광고 마케팅5-4.SWOT6.마케팅 믹스-4P7.향후 마케팅 전략8.브랜드 포지셔닝Ⅲ.맺으며참고자료Ⅰ.들어가며1.기업선정이유비타민 음료 시장은 선도 제품인 비타500

  • 광동제약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
  •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1. 선 정 동 기 2. 기업 및 제품소개 기 업 소 개제 품 소 개3. 환 경 분 석 내부환경분석1)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2) 제품 개발 노력 (Research & Develpment)3) 재무상황외부환경분석거시적 환경분석1) 인구학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적-법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1) Well-being trend(2) 인터넷 보급의 강화경쟁사 분석1) 드링크류 (박카스, 영비천, 구론산바몬드 등) 2) 비타민C제품(과립형, 정제형, 오렌

  • [기업분석] 동아제약 재무제표분석
  • 재무비율분석 ♥ 동아제약의 경쟁력 분석최근 제약기업들의 환경과 핵심역량을 보고 판단할 때 동아제약은 뚜렷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진다. 제품력, R&D 능력, 오리지널과 제네릭의 약품을 아우르는 마케팅 능력 타 제약 기업들과 비교해 동사를 판단하는 경쟁요소는 처방약 중심으로 고성장 할 뿐 아니라, 대형사의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는 국내 의약품 시장에서 해택을 누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현재 급진전 되고 있는

  • [마케팅원론] 광동제약 마케팅 서비스 사례
  • 경영기반을 착실히 다져가고 있습니다.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기반으로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기업의 실현을 위해 사업구조 고도화와 연구개발 역량 강화, 경영의 시스템, 그리고 기업문화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동제약은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이 아니라 변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며, 창의적 변화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사회에 공헌하는

  • 비타 500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비타500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1. 선 정 동 기 2. 기업 및 제품소개 ⇒ 기 업 소 개⇒ 제 품 소 개3. 환 경 분 석 ⇒ 내부환경분석1)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2) 제품 개발 노력 (Research & Develpment)3) 재무상황⇒ 외부환경분석▷ 거시적 환경분석1) 인구학적 환경2) 기술적 환경3) 정치적-법적 환경4) 사회-문화적 환경(1) Well-being trend(2) 인터넷 보급의 강화▷ 경쟁사 분석1) 드링크류 (박카스, 영비천, 구론산바몬드 등) 2) 비타민C제품(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