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산타가 만난 아이들 -서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산타가 만난 아이들에 대해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및 책을 읽고 난 후 느낀점을 기술했습니다.
교수님께 A+ 받은 레포트라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했던가 교육은 그 사회의 바탕을 이루는 어쩌면 기본적인 바탕이 될 것이며 이 위에 또 다른 제도와 사회 제반 사안이 덧붙여 질 수 있을 것이다. 이기주의와 개인주의가 팽배한 현대 사회에서 교육을 백년지대계라 바라 보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이는 곧 하나의 이념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면서도 묵인되는 하나의 이데올로기적 이상향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교육은 그 자체로서 인간을 더욱 인간답게 만드는 하나의 수단이자 전인적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이라 본다. 반복된 말이지만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누가 교육을 백년지대계라고 여기겠는가. 당장 내가 살기위해 남을 밟고 일어서야 하는 경쟁사회에서 교육제도는 주기적으로 바뀌고 있고, 이제는 자신의 신분상승을 위한 도구로써 그 성격을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정도로 도구화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다. 사회전반적인 산업화, 정보화가 이뤄지며 오히려 이러한 노동시장의 기준에 들기 위한 방법으로 교육을 자연히 도구로써 활용하려는 사회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지는 않는지 생각된다. 좁게 생각해 보자. 당장 내가 겪어온 학교 생활은 어떠했는가. 아이들 저마다는 각각의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것들은 돈이 되는 혹은 진학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면 자의든 타의든 간에 당장에 모든 것이 엄청난 벽에 의해 가로막히게 되고 하는 수 없이 시장에 끌려가는 소 처럼 그냥 흘러가는 무리 속에 개인이 포함되어 자신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모든 것이 타인에 의해 형성된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현대사회는 특정 영역에서 우수한 능력을 가진 개인을 위해 특성화 교육을 미시적이든 거시적이든 시행하고 있다. 바로 세계적 흐름인 신자유주의 라는 이데올로기에 의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려는 경제 사상이 교육에까지 투입되어 경쟁성 있는 영역은 지속적인 발전을 하도록 보조하면서도 이와 반대 상황에 있는 무언가는 알게 모르게 사장되어 가고 있다. 특성화 교육은 바로 이러한 점에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하는 교육의 목적에 오히려 역행하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산타가 만난 아이들, 윤철수 지음, 학지사, 2004년 1월 10일 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