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여행상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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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로마의 휴일이란 여행상품 마케팅전략입니다.
내용면에서도 알차며 파포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서 론
- 로 마 의 휴 일 선 정 이 유
- 하 나 투 어 기 업 소 개
- 제 품 소 개
2. 본 론
- 시 장 분 석 / 경 쟁 자 분 석
- S / T / P 분 석 / S W O T 분 석
- 4 P m I x 전 략 / 마 케 팅 전 략
3.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 제품 선정이유
◦ 영화를 테마로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패키지상품으로 잠재된 소비활동이 이제 막 일어나고 있는 기존의 중년층이라 불리던, 40/50세대들에게 맞는 상품을 제시해 관광상품 촉진 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 확인.
• 하나투어 기업소개
◦ 하나투어는 ’96년 순수 홀 세일 영업 정책 선언과 함께 출범, 업계의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에 기여하여 신뢰를 구축해왔다.
◦ ’98년 업계 정상을 차지한 후 현재까지 성장을 거듭하여 내국인 송출실적 및 항공권 판매 실적에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00년도에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 되었고, 온라인 (하나투어닷컴)에서도 여행정보는 물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코리아닷컴, 롯데닷컴, 삼성몰 같은 각종 온라인 기업 및 각종 카드사와 제휴를 맺는 등 세계적인 여행 종합 그룹으로의 성장을 바라보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www.knto.or.kr, 2004년국민여행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http://www.kata.or.kr/
마케팅전략연구소 http://www.msrkorea.co.kr/
세계여행신문사 http://www.gtn.co.kr/, 2005.02.14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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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5.30 21: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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