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제] 왕따 실태조사와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02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왕따에 대한 실태
2.집단 따돌림의 원인
a.사회적 요인
b.심리적 요인
3.집단 따돌림의 실태
a.왕따의 실태
b.왕따의 폐해
4.집단 따돌림의 해결방안
a.교사의 역할
b.학생의 역할
c.가정의 역할
Ⅲ.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각급 학교는 물론 우리 사회에서는 이미 작년부터 <집단따돌림> 혹은 <왕따>라는 용어가 일반화되어 사용되고 있다. 초, 중, 고 학생 5명 가운데 1명은 집단따돌림을 당한 적이 있고, 4명 가운데 1명은 집단따돌림을 시킨 적이 있다는 통계 자료를 보아도 집단따돌림의 문제, 그것은 현재 우리 교육계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로써 부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심각한 청소년 문제가 되었다. 뉴스와 신문에는 집단따돌림을 당한 아이가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고 이민을 가는 등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 사례들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이제 이 문제는 단순히 학교 차원이 아닌 사회 문제로까지 번지고 있다.
집단 따돌림은 초등학교 저학년에서도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그것이 일회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장기적으로 일어나며 심지어는 다음 학년 혹은 중학교에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현재 중학교에서 집단따돌림을 당한 아이들은 대체로 초등학교 시절에도 고통을 당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집단따돌림을 장기적으로 받은 아이들은 대인 기피, 우울증, 등교 거부, 가출 등의 현상을 보이며 심할 경우 자살까지도 한다.
집단따돌림은 대체로 특정 학생이 학생 집단으로부터 따돌림과 괴롭힘을 당하는 상황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부족한 자료중에서 너무 감사히 보았습니다.
- choe***
(2009.12.12 22:54:53)
- //
- achand***
(2006.06.22 10:08:54)
- 조아여!
- kj***
(2004.06.15 00:43: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 발달사에 대해 설명하고, 시대별 복지 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
- [지역아동센터 실습생종결평가서] 사회복지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실습생종결평가서[실습종결평가서]
- 한국 관료제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심리학개론 - 우리들은 일상생활 중 다양한 망각을 겪곤 합니다 1) 이러한 망각경험들이 망각 이론(원리) 중에 어떤 것에 해당되는지 매칭시키고, 2) 망각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SK하이닉스 ESG 경영
- 이산확률분포, 연속확률분포 그래프, 기본개념 및 응용사례
- 주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1)
- 한국청소년문화의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한국청소년문화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각각 2가지 제시하시오
- 자신의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장애인복지론] 생애주기별 장애인이 겪게되는 문제가 무엇인지 정리하고 생애주기 중 1가지를 선택하여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부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