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식품 경영전략] 유기농 식품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유기농 식품의정의
1.친환경 농산물
2.유기가공 식품

Ⅲ.유기농 식품의 효용성
1.유기농업이어야 하는 10대 이유
2.유기농에 관한 10대 진리
3.유기농식품이 몸에 좋은 이유
4.유기농산물의 우수성

Ⅳ.유기농 제품 사례
1.미국 슈퍼마켓 브랜드
2.우리나라 유기농 식품 브랜드


Ⅴ.유기농 식품 마케팅 전략


Ⅵ.결론
본문내용
유기농제품의 사전적 정의가 화학살충제, 화학비료, 방사선, 유전적 기술, 호르몬, 그리고 항생제 등이 사용되지 않고 생산된 상품을 의미하나 Organic Style 잡지의 편집인들은 유기농 제품의 의미를 ´삶의 일상처럼 당신의 성향에 일치하는 모든 것´이라고 재정의 하고 있다.
유기농 영역이 소비자들에게 접근하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살펴보면, 최근의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유기농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항공사인 스위스항공의 경우 요구르트, 야채, 와인에 이르기까지 기내식의 절반을 유기농 제품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스위스 항공은 이의 비용부담이 너무 커 중도에 그만두려 했으나 승객들의 인기가 좋아 계속 시행하기로 했다.
참고문헌
그린유아상품 소비자의 소비행태 분석과 그린마케팅 전략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ㆍ 전용민
e-Transformation을 위한 풀무원의 전략적 연계 사례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김상훈, 윤철호
농산물 품질인증 실태와 민간위탁 방향
한국축산경영학회· 한국농업정책학회 ㆍ 김동민, 조흥수
잔류농약, 무기물 분석에 의한 유기농 채소의 판별 :유기농 채소의 잔류농약 함량
한국식품저장유통학회 ㆍ 김형열
미국의 유기농 과원관리
전남대학교출핀부 ㆍ 김월수 전문자료
거대화된 유기농산업의 문제점 2005년
전국귀농운동본부 ㆍ 성여경
미국, 유기농산장 대폭 확대 2003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ㆍ 김태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제학 콘서트 요약(스타벅스의 경영전략, 슈퍼마켓의 비밀, 완전시장 등)
  • 미워하지도 후회하지도 않을 것이다. 용어자체가 생소하고 어려워 지루함도 있었지만 그래도 완독, 정독했다는 것 그리고 너무나 많은 것을 배웠다는 그 사실에 스스로 박수를 치고, 스스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기에 이러한 과제를 내준 경영학원론 이석윤 교수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거대 장벽이 지나간 지금 경제학에 대해 맛을 조금 봤으니, 여름방학을 통해 조금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경제학 지식을 쌓아야겠다.

  • [광고판매촉진론] 농심 광고전략
  • 전략▶혁신적인 물류, 유통 시스템의 개발▶관계회사를 통한 사업으로 비용절감▶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  ▶일부 품목에 대한 높은 의존도▶경기변동에 대한 비 탄력성▶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식품시장 확대▶기호식품 세계화로 인한 시장의 확대▶프리미엄 제품시장의 확대▶유사 식품 사업간의 경쟁으로의 전환▶소비자의 작은 변화요구의 부담감▶소비계층의 민감한 반응으로 인한 자율 적 제품정책이나 기업경영에 악영향▶국내

  • [경영사례] 풀무원 분석
  • 경영전략품질 경영원료 사용 기준신선 & 안전원료별 세부 관리첨가물 사용 기준제조/품질 관리 기준위생유통환경 경영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2.풀무원의 경영전략1980’ 초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유기농 무첨가의 건강▪무공해 식품”두부, 콩나물GF(General Food)SF(Supplementary Food)►▶부서별 독자적인 사업 전략,한단위의 전략사업단위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Well Being So What?!3. 풀무원 아웃소싱핵심 역량원칙준

  • [경영전략] 삼양사의 전략평가시스템
  • 전략평가시스템이 점▶ 삼양그룹이 채택하고 있는 전략평가시스템의 특징평가의 여건(권한, 책임)을 평가의 결과에 따라 조정함누적가중치전략설정에 있어 환경 변화부터 분석함전략평가시스템특 징미래&결론▶ 미래화학, 식품,의약, IT핵심역량(연구개발력기술력)+기존 사업의 다각화사업구조의 고도화해외진출을 통한 Globalization 추구2010년까지 매출액 5조원 달성자본수익률 20% 이상 실현국제적 초일류 기업 달성▶ 업종별 PPM(현재

  • [조직론] 동부 익스프레스의 조직문화 분석
  • 경영지원, 물류지원, 국내물류 사업부, 국제물류 사업부로 나뉘어져 있으며, 물류 사업부는 법무와 재경관리, 경영전략 등의 업무를 지원하며, 물류 지원 부는 마케팅과 물류 기획, 그리고 운영관리의 업무를 지원 합니다. 그리고 국내/국제 물류사업부는 각각 국내와 국제 사업에 필요한 업무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물류 파트에는 HR팀과 혁신 팀, 경영지도 팀이 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HR팀은 최적의 인력 운용을 위한 전략적 인력계획을 수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