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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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익스트림 스포츠 현황
1. 스케이트 보드
2. 인라인 스케이트
3. BMX
4. 산악자전거
5. 인공암벽등반
6. 스노우 보드
7. 모글스키
8. 빙벽등반

Ⅲ. 익스트림 스포츠의 마케팅 방향

Ⅳ. 국내 익스트림과 대중문화

Ⅴ. 익스트림스포츠와 하드코어

Ⅵ. 결론
본문내용
익스트림 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명이참관하는 인기몰이를 시작하여 매년 참관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지역별 다양한 익스트림 대회도 급속히 증가하여 2002년 대회에는 15만명 이상이참가하는 인기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고문헌
국내 프로구단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에 관한 실증적 연구
수원대 대학원 ㆍ 구대식
스포츠신문,욕망의 영상화
한국언론학회 ㆍ 이득재
Y세대 미국 청소년의 문화와 패션 연구
이화여대 대학원 ㆍ 서유리
이종영(1993). 후기 산업사회와 스포츠사회학. 한국 스포츠사회학회.
임번장(1996). 스포츠 사회학의 발전과 과제. 서울대학교 체육교육과 창설 50주년 기념 학술논집.
김정구(1998),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광고학연구》.
유원영(1998), “기업의 스포츠 이벤트 스폰서십 전략에 관한 연구: 휠라 코리아를 사례를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한동철․김정구․성희승(1999), “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의 기업 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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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에는 자료가 많이없는데 여기서 얻었습니다
  • jm***
    (2012.11.06 19: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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