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2) CGV 소개

2. 환경 분석
(1) 사회 문화적 환경
(2) 경쟁 환경

3.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목표
(2) 표적 시장
(3) 포지셔닝
(4) 세부 마케팅 전략

5. 마케팅 성과
(1) 마케팅 성과
(2) 매출 성과
(3) 향후 계획

6. 참조 자료
본문내용
1 . 회사 소개

1995년 8월 CJ주식회사 내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시작하여 해외업체와 합작, 국내에서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한 대한민국 멀티플렉스의 선두주자이다. CGV는 차별화된 입지 선정으로 전국 체인화를 이뤘고,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하는 등 핵심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또한 Only-one활동을 통한 가치 및 수익을 극대화할 뿐 아니라 순번발권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CGV라운지, 천연향 공조시스템, 파우더룸 설치 등 끊임없이 Only-one item을 개발하고 있다.




(1) CJ Media Entertainment 소개

국내 1위의 종합 복합 미디어 기업이 목표. 그래서 CJ엔터텐인먼트를 중심으로 하여 CJ 미디어(케이블TV, VIDEO, DVD), CGV, CJ 인터넷(CJ JOYCUBE, NKINO) 등을 통한 CJ미디어 그룹을 형성 중이다. 그리하여 아시아를 대표할 수 있는, 할리우드의 메이저 스튜디오와 같은 복합 미디어 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참고문헌
CJ CGV
롯데 시네마
메가박스씨네플렉스
영화진흥위원회
FILM2.0
대한민국 레퍼런스 극장
삼성경제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객중심의 CGV마케팅전략
  • 고객중심의 CGV마케팅전략CGV 기업 선정 이유영상사업에 최고의 브랜드로서 극장계의 정점에 있는 CGV라는브랜드를 창출해낸 CJ의 매력우리나라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있는 CGV의 마케팅 전략 방법을알아보고자함CGV 기업 선정 이유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 영화관 도입.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로 선진화된 관람문화를 지향함.교통의 중심에 위치하여 편리하고 신속한 근접성 확보.고객인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사례조사 - 죽전CGV(A리포트)
  • - 목차 -0. 회사 소개1.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 분석2. 서비스 패키지3. 서비스 전략4. 프로세스 구조를 통한 전략적 포지셔닝5. SERVQUAL 조사6. SERVICE GAP7. 서비스 접점 구조8. 입지의 전략적 고려사항9. 대기행렬 관리10. 아웃소싱11. 재고 통제 시스템12. 결론0. 회사 소개 (1) 회사명 (주) CJ CGV (2) 회사연혁1995.08제일 제당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극장사업팀으로 시작1996.12한국

  • CGV영화관의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 CGV영화관의 성공사례-- 목 차 -Ⅰ.서론1. CGV영화관 소개 및 연혁Ⅱ.본론1.마케팅 성공사례2. 전략 분석가) SWOT분석나) CGV의 4P전략다) 차별화 전략라) 경쟁 전략3. 경쟁사 분석가)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Ⅲ.결론1.앞으로의 CGV마케팅전략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식, 기분전환, 자기개발 및 사회적 성취를 이루기 위하여 활동하게 되는 시간이라고 정

  • CGV vs 롯데시네마,영화산업분석,CGV마케팅전략,CGV분석,롯데시네마마케팅전략,롯데시네마분석
  • 마케팅 활동경쟁사에 비해 적은 극장, 스크린 수ex) 서울지역 롯데시네마 8개점 운영CGV 19개점 운영전용 엘리베이터 부재- 전략 홍보 취약05 경쟁환경2012-10-24212) SWOT 분석opportunityThreath- 30~40대 영화관 이용률 증가- 주5일제로 인한 여가 생활 증가- 한국 영화의 비약적인 성장- 고객 문화 수준의 질적 향상영화 불법 다운로드 증가에따른 관람객과 수익률 감소멀티플렉스의 부당행위 적발에 따른 부정적 인식 확산후발 경쟁업체의 공격업체간

  • [경영] CGV 경영전략 분석 발표자료
  • CGV 경영전략 분석목차1. CGV 란?2. CGV 연혁 요약3. 멀티 플렉스 개요4. CGV만의 특징 5. CGV 마케팅전략6. CGV 4p전략7. CGV SWOT분석8. 시장 세분화 전략9. Targeting10. 포지셔닝 전략11. 고객만족 경영 12. 경쟁사 특징 13. CGV 실적 재무정보14. CGV 정리및 전망1. CGV 란?- 멀티플렉스 극장- 단관 개봉 극장체제이던 영화시장에 멀티플렉스 극장을 최초 도입전국 체인화 시대,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우 편의시설등 선진적인 관람문화 구축- 영화 그 이상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