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와 식음료와의 관계를 통한 서비스 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종교와 음식및 음료와의 관계를 통한 서비스 경영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조별 보고서로 열심히 만든 자료라 내용 구성 모두 만족하실꺼에요~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I. 들어가는 말
1.종교가 식생활 선호도와 제약에 미치는 영향

2.다른 음식 서비스 스타일

3.음식 상품의 재료

4.문화적인 선호성을 반영한 메뉴 변경

5.서비스 전달과 정찬에 관한 에티켓

6.결론
본문내용
I.(들어가는 말 )
현대 사회에서의 환대 및 여가증진에 힘입어서 음식 서비스 등 질 높은 푸드 서비스의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국한 적으로 우리나라 뿐 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점차 뻗어져 나가고 있는데 그 이유는 관광산업의 발달로 인하여 여행의 행선지가 국내에서 머무르는 게 아니라 세계적으로 시야가 넓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에 힘입어 세계의 여러 호텔 및 푸드 서비스 기업의 국제적인 경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서 자국의 문화가 아닌 다른 나라 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를 목적으로 이득을 추구하는 기업은 각 나라의 문화 및 종교 정치 문제 등의 여러 가지 배경 조건을 생각을 하지 아니할 수가 없을 것이다. 그리고 더 큰 이득을 얻기 위한 노동력 그리고 현지 자원을 이용한 제품의 생산 등 여러 가지의 고려할 점 이 많은 것을 감안 한다면 한 이득을 추구하는 기업의 구성원들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고심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 이다.
1.종교가 식생활 선호도와 제약에 미치는 영향
세계에는 보편화된 3가지 종류의 종교와 그 밖에 보편화 되지는 않았지만 여러 나라의 각 나라마다 추구하는 종교의 경향이 있으므로 보편화된 3가지 종류의 종교적경만을 생각 한다면 세계 여러 나라의 방문객을 유치해야 하는 호텔이나 푸드 서비스 기업의 입장에서는 여러 가지 측면을 고려해야 할 것 이다. 세계적으로 보편화된 종교의 3가지를 살펴보면 우선적으로 기독교를 들 수 있을 것이고 그다음으로는 불교 그리고 아랍문화권의 이슬람을 들 수 가 있을 것 이다.그 밖에 안식일 재림교 힌두교 등의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번 편에서는 그 종류들의 종교중 보편화된 3개의종교를 보면서 어떠한 음식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지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분석해 전문성을 갖춘 이력서를 만들어라.(2)모집분야와 관련된 학력.경력.자격증 등으로 능력을 최대한 부각시켜라.(3)경력을 쓸 때는 성공적인 업무.실적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라.(4)각종 증명서를 토대로 사실대로 써라.(5)이력서를 보기좋게 꾸미는 것도 중요하다. 좋은 디자인과 명확한 문장을 선택하라.(6)직업과 관계없는 취미.종교.이직 사유 등은 특별한 요구가 없는 한 적지 않는다.(7)지나치게 많은 양이 되지 않도록 하라. 인사 실무자는 시

  • 성공을 위한 메뉴개발 전략
  • 식음료 서비스에서는 2~6주 혹은 그 이상의 일정한 기간 중의 주요한 앙뜨레를 정해 놓은 주기적 또는 기본적 메뉴를 사용한다. 일정 기간이 끝나면 다시 그 주기가 반복된다. 주기적 또는 기본적 메뉴는 기후나 시장조건에 항상 정확하게 맞추어 적용할 수는 없다 하더라도 유용한 지침임에는 틀림없다.2)융통성메뉴는 지침이어야지 구속이 되어서는 안된다. 이것은 항상 어느 정도의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과일이나 야채가 시장에 대량으로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관계 p131(4)우리나라와의 외교관계 p133인도 측은 자국 내 민감성을 우려, FTA 명칭 대신 CEPA 명칭 선호■ 인도FTA P1371. 한-인도 CEPA 협상 추진현황 p1372. 인도와 세계각국의 FTA 협상 현황 p1403. 시사점 p146■그 외의 TIP p149(1) 여행기초정보 p149(2)관광명소 p155(3)주요호텔정보 p157ꊲ인도의 투자환경분석 p158~1. 정치적 환경분석 p1622. 분석방법 p163(1)전문과들과의 1차 설문 & 인터뷰 p163(2)델파이 분석 p164(3)Cross - Imfact (교차 영향력 분석) p166(4)Scenario Plann

  • [노사관계론] 세계 주요국의 노사관계
  • 노사관계론7조 세계 주요국의 노사관계▷ 목차 ◁Ⅰ. 노사 관계의 의의1. 노사관계의 개념2. 노사관계의 구성 및 특성Ⅱ. 세계 주요국의 노사관계1. 일본의 노사관계- 일반적 특성- 단체교섭제도- 노동쟁의 조정제도- 경영참가제도2. 미국의 노사관계- 일반적 특성- 단체교섭제도- 노동쟁의 조정제도- 경영참가제도3. 독일의 노사관계- 일반적 특성- 단체교섭제도- 노동쟁의 조정제도- 경영참가제도4. 영국의 노사관계- 일반적 특성- 단체

  • 서울프라자호텔 마케팅전략
  • 경영, 아시아나, 대한항공, 다음 폼카드,etc.롯데호텔리가로얄호텔과 JR호텔 제휴를 통한 예약시스템구축. worldhotel.com (예약시스템), JAL, 대한항공, PIC코리아, 신한은행, etc.(6) 호텔이용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의 영향력 증가Sproles에 의하면 브랜드는 정보탐색과 의사결정시 소비자 결정에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바람직한 상품에 대한 대리지표로 인식된다. 즉 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서비스 수준이 상향화 되고 제품수명주기는 단축됨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