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WiFi폰의 정의와 시장성 및 사업성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스니스]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제한된 공간내에서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이나 PDA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무선통신기술인 와이파이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Wifi(와이파이)시장
(1) Wifi(와이파이)의 정의
(2) WIFI(와이파이) 현황

2. Wifi폰 시장
(1) Wifi시장의 특징
(2) Wifi폰 시장의 현황
(3) 국내외 Wifi폰 업체동향
(4) 주요 Wifi폰 서비스업체 동향
본문내용
Wifi시장의 특징

Wifi폰은 무선랜을 통하여 음성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즉 현재 삼성네트웍스, 데이콤, 빅아이텔 등 통신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하는 음성통화를 제한된 지역 내에서 무선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통신시장은 All IP 기반으로 가는 것이 큰 흐름이기 때문에 음성통신 또한 인터넷기반으로 흡수될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소비자시장에서는 KT와 같은 통신사업자에게 Wifi폰은 뚜렷한 수익을 제공하기 어렵다.
이는 첫째, 기존 음성통화량의 감소를 더욱 빠르게 대처할 가능성이 높아 Wifi를 통한 명확한 부가수익이 존재하지 않으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어렵다. 또한 둘째, Wibro 상품과도 포지셔닝에 있어서도 상충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Wibro가 확산되면 VoIP를 추가할 수도 있다. 와이브로는 네스팟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핫스팟과 같은 지역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랜(Wifi)에 비하여 서비스 측면에서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VoWLAN는 굳이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적극적일 필요가 없다.
셋째, 일반 가정에서도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Ann'서비스와 같은 유선전화의 부가서비스를 강화하는 입장에서 Wifi폰을 적극 추진할 매력을 찾기 쉽지 않다. 이동통신사 입장에서도 대체되는 서비스라 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에 기반한 음성통신을 제공할 이유가 없다. 따라서 무선랜 사업자들이 대부분 유무선 음성통신 사업을 가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시장규모가 제한적인 와이파이폰에 적극적일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휴대인터넷(국내 Wibro, 해외 Wimax)은 아직 서비스가 크게 확산되지 않았지만 Wifi에 비하여 소비자에게 더 유용한 측면이 존재하며 이로 인하여 시장도 Wibro에 더 집중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Wifi는 아직 닛치시장 수준에 그칠 것으로 파악된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장 방향성에 대한 예측 및 고찰이 허접한 수준이다. 현재 LG파워콤의 WIFI폰 가입자가 13만인데 전혀예측을 못한 잘못된 사업분석이다 a+ 준사람이 누군지 한심하다
  • sonson***
    (2007.11.24 12:29:09)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APPLE사 기업 분석목 차Ⅰ. 서 론1. 연구 배경2. 연구 목적Ⅱ. 본 론1. 애플 개관1) 기업 소개2) 기업의 연혁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4) 기업 문화5) 로고의 의미6) CEO 소개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1) 모바일 산업의 변화(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 [디지털미디어] 무선전송기술의 발전 동향
  • 폰’의 형태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폭넓게 보편화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나 네트워크가 되었다. 이는 당초 공적 영역에서 출발한 무선통신이 사적 커뮤니케이션 영역으로 확산되면서 송수신 및 신호압축 등의 상용화 기술이 기업들이 돈을 벌 수 있는 비즈니스 영역인 ‘개인 간 이동통신’ 분야에서 보다 활발하게 이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개인 간 이동통신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볼 때 한 가지 주목할 점은 휴대폰은 더 이상 음성통화의 커뮤

  • [원광대학교 A+] 기업가정신및창업기초 요약 및 정리 족보
  • 및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가치관과 행동으로 기업가정신이 필요하다.- 새로운 틈새시장개척(도전적), 끊임없는 기술개발(진취적), 고부가가치제품개발(혁신적)로 인해 기업가육성을 함.3) 창업교육- 대학생 창업의 위험도를 안전성과 건전성으로 바꾸기 위해선 사전교육이 필요하다.- 창업의 정의 폭넓게 알기 start-up(X): 스스로 창업, 사내기업가(O): 회사나 조직에 입사하고 새로운 프로젝트를수행하며 가시제안서를 만들고 성공의 역량, 비즈니스 모델

  • [제주대학교 A+] 창업의 이해 1~14주차 정리 및 요약
  •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약점을 발견하고, 고려하지 않았을 수도 있는 기회를 파악하고,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계획할 수 있는 기회2. 사업계획서 주요 내용- 표지 페이지- 기밀유지 동의서- Executive Summary- 회사 개요-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전략- 운영계획- 관리 및 조직- 초기 자본 및 자본 조달- 재무 계획3. 제품 및 서비스 타당성 분석- 제품 또는 서비스 타당성 분석은 제품 또는 서비스 아이디어가 잠재 고객에게 어필하는 정

  • [경영학] 싸이월드 타운서비스가 갖는 경쟁력과 발전방향
  • 긍정적으로 각인시키고 1:1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켜 가격경쟁력의 확보와 다양한 상품 및 상품 컨텐츠의 제공, 브랜드 이미지 제고, 편리한 구매시스템 및 효율적인 물류시스템 구축, 다양한 지불방식의 제공과 보안문제를 해결하여 소비자의 신뢰감을 획득하여야 할 것이다.싸이월드 홈페이지네이버야후엠파스http://cafe.naver.com/ebim.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41http://blog.naver.com/megkis/150004155865 네이트 닷컴 http://corp.nate.com/ 회사소개, 및 연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