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WiFi폰의 정의와 시장성 및 사업성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e비스니스]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제한된 공간내에서 무선랜카드가 장착된 노트북이나 PDA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무선통신기술인 와이파이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Wifi(와이파이)시장
(1) Wifi(와이파이)의 정의
(2) WIFI(와이파이) 현황
2. Wifi폰 시장
(1) Wifi시장의 특징
(2) Wifi폰 시장의 현황
(3) 국내외 Wifi폰 업체동향
(4) 주요 Wifi폰 서비스업체 동향
- 본문내용
-
Wifi시장의 특징
Wifi폰은 무선랜을 통하여 음성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 즉 현재 삼성네트웍스, 데이콤, 빅아이텔 등 통신사업자들이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하는 음성통화를 제한된 지역 내에서 무선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통신시장은 All IP 기반으로 가는 것이 큰 흐름이기 때문에 음성통신 또한 인터넷기반으로 흡수될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소비자시장에서는 KT와 같은 통신사업자에게 Wifi폰은 뚜렷한 수익을 제공하기 어렵다.
이는 첫째, 기존 음성통화량의 감소를 더욱 빠르게 대처할 가능성이 높아 Wifi를 통한 명확한 부가수익이 존재하지 않으면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어렵다. 또한 둘째, Wibro 상품과도 포지셔닝에 있어서도 상충하는 부분이 존재한다. Wibro가 확산되면 VoIP를 추가할 수도 있다. 와이브로는 네스팟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핫스팟과 같은 지역에서만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랜(Wifi)에 비하여 서비스 측면에서 경쟁력이 높기 때문에 VoWLAN는 굳이 통신사업자 입장에서 적극적일 필요가 없다.
셋째, 일반 가정에서도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Ann'서비스와 같은 유선전화의 부가서비스를 강화하는 입장에서 Wifi폰을 적극 추진할 매력을 찾기 쉽지 않다. 이동통신사 입장에서도 대체되는 서비스라 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에 기반한 음성통신을 제공할 이유가 없다. 따라서 무선랜 사업자들이 대부분 유무선 음성통신 사업을 가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시장규모가 제한적인 와이파이폰에 적극적일 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휴대인터넷(국내 Wibro, 해외 Wimax)은 아직 서비스가 크게 확산되지 않았지만 Wifi에 비하여 소비자에게 더 유용한 측면이 존재하며 이로 인하여 시장도 Wibro에 더 집중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Wifi는 아직 닛치시장 수준에 그칠 것으로 파악된다.
<중략>
자료평가
- 시장 방향성에 대한 예측 및 고찰이 허접한 수준이다. 현재 LG파워콤의 WIFI폰 가입자가 13만인데 전혀예측을 못한 잘못된 사업분석이다 a+ 준사람이 누군지 한심하다
- sonson***
(2007.11.24 12:29: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