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SAVOY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2) 사보이 호텔
Ⅱ. 본론
가. 호텔 외식 산업의 정의
나. 사보이의 외식 산업
1) 하워드 & 마리오
가. 소개
나. Vision
2) 카후나빌
가. 소개
나. Vision
다. 프로그램
라. 고객의 소리
마. 관련기사
Ⅲ. 결론
외식산업의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이유
현대 사회에서 외식 산업이 차지하는 부분은 상당히 크며 현대인의 식생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다. 외식 산업이 발전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은 경제 성장으로 인한 가계 소득의 증가와 사회적으로 레저 지향, 문화적으로 가치관의 변화가 외식 산업이 발전하게 된 배경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경제적 발전이 외식 산업의 발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사회·문화적으로는 주5일 근무제와 가치관의 변화, 핵가족화에 따른 식생활의 변화, 여성의 사회 진출로 인한 자연스러운 외식 기회 증가, 자동차의 증대로 인한 기동력 향상은 외식을 하기 위한 이동 거리를 넓히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또한 국내 외식 산업이 짧은 기간 동안에 빠른 템포로 발전할 수 있었던 원인 중 하나는 외국 유명 브랜드의 국내 진출이 시작되면서 제품의 균일화·시스템화·표준화, 메뉴얼화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고, 직원 관리, 교육 및 훈련, 음식의 질·맛·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운영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2) 사보이 호텔
"내 집처럼 따뜻한 서비스, 다시 찾고 싶은 호텔"
사보이 호텔은 쇼핑과 관광의 명소인 명동 중심가 (서울시 중구 충무로 1가 23-1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1957년 9월 6일 국내 최초의 민자 호텔 (한국인 민간인 개인이 세운 최초의 호텔)로 설립되었다. 국내외 금융기관, 무역상사 및 대기업들이 밀집한 도심 속에 위치하여 최고의 비즈니스호텔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