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왜 코카콜라에는 매년 북극곰이 등장하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코카콜라의 두 가지 대표적 마케팅 전략 - 브랜드 전략, 스포츠 마케팅
2. 코카콜라 광고 전략의 변화
3. 중국에서의 현지화 광고 마케팅
4. 코카콜라사에 닥친 하나의 위기
5. 코카콜라의 북극곰 cf 시리즈의 발전
Ⅲ. 결론
- 본문내용
-
코카콜라를 왜 마시는 걸까를 먼저 생각해보면 바로 갈증이 나기 때문이다. 때로는 다양한 음식과 함께 곁들여 마시는 음료이기도 하지만, 그 근본은 갈증해소에 있다. 더운 여름날, 넘어갈 때 목을 탁 쏘는 시원한 코카콜라 한 잔의 맛은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코카콜라의 시원함을 안다. 시원하다는 느낌을 보여주는 방법, 그것은 곧 코카콜라의 광고를 만드는 방법과도 같다. 코카콜라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강조해야 하는 것이 바로 그 부분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시원하다’는 느낌을 보여 주는 방법이다. 코카콜라가 우리에게 시원함을 광고하는 방법은 코카콜라의 맛처럼 독특하다.
하얀 털과 선한 눈을 가진 북극곰이 콜라를 들이키며 빙긋 웃는다. 어떤 기업의 cf인지 물으면 대부분 코카콜라라고 입 모아 대답할 수 있을 만큼 북극곰 cf시리즈는 우리에게 친근해졌다. 코카콜라는 추운 겨울에 왜 빙산위에 차가운 눈을 연상시키는 곰을 등장시키는 것일까. 그 이유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살펴보면서 생각해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광고, 소비자와 통하였는가?」김희현 지음,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5
「포지셔닝」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을유문화사, 2002
코카콜라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rudansdus1wh.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
다음 블로그
http://blog.daum.net/wonjincn/4193147?nil_profile=blog
조선일보
연합뉴스
매경이코노미
한국 NLP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