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왜 코카콜라에는 매년 북극곰이 등장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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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카콜라의 두 가지 대표적 마케팅 전략 - 브랜드 전략, 스포츠 마케팅
2. 코카콜라 광고 전략의 변화
3. 중국에서의 현지화 광고 마케팅
4. 코카콜라사에 닥친 하나의 위기
5. 코카콜라의 북극곰 cf 시리즈의 발전
Ⅲ. 결론
본문내용
코카콜라를 왜 마시는 걸까를 먼저 생각해보면 바로 갈증이 나기 때문이다. 때로는 다양한 음식과 함께 곁들여 마시는 음료이기도 하지만, 그 근본은 갈증해소에 있다. 더운 여름날, 넘어갈 때 목을 탁 쏘는 시원한 코카콜라 한 잔의 맛은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 만큼 많은 소비자들이 코카콜라의 시원함을 안다. 시원하다는 느낌을 보여주는 방법, 그것은 곧 코카콜라의 광고를 만드는 방법과도 같다. 코카콜라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강조해야 하는 것이 바로 그 부분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시원하다’는 느낌을 보여 주는 방법이다. 코카콜라가 우리에게 시원함을 광고하는 방법은 코카콜라의 맛처럼 독특하다.
하얀 털과 선한 눈을 가진 북극곰이 콜라를 들이키며 빙긋 웃는다. 어떤 기업의 cf인지 물으면 대부분 코카콜라라고 입 모아 대답할 수 있을 만큼 북극곰 cf시리즈는 우리에게 친근해졌다. 코카콜라는 추운 겨울에 왜 빙산위에 차가운 눈을 연상시키는 곰을 등장시키는 것일까. 그 이유를 코카콜라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살펴보면서 생각해보도록 하자.
참고문헌
「광고, 소비자와 통하였는가?」김희현 지음, 커뮤니케이션 북스, 2005
「포지셔닝」잭 트라우트 지음 안진환 옮김, 을유문화사, 2002
코카콜라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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