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회]해외지역연구 -대만의 사회와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3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만 일반정보
일반사항
경제지표 (2002년 기준)
한-대만 관계 (2002년 기준)
2. 대만의 사회와 문화
1) 개 관
2) 사회문화
3) 대만명절/축제
3. 대만역사
4. 대만자연
● 지리와 기후
● 지리와 기후
5. 대만정치
6. 대만 지역별 인구통계
7. 대만경제산업
8. 대만의 경제전망
9. Media
10. 대만 국정공휴일 및 기념일
11. 교민관련기관 게시일(2002,4,24기준)
12. 한국과 대만관계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2. 대만의 사회와 문화

1) 개 관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다리 역할을 하는 대만은 한국의 경상남북도를 합친 정도의 조그만 나라이지만 독특한 지역환경과 문화자연으로 여행자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장개석 정부가 중국본토에서 이주해오면서 갖고 온 유물들로 가득한 중국전통문화의 신비가 살아있는 곳이다. 풍성한 축제들, 다채로운 민속예술, 고사찰에서 열리는 시대를 초월한 제례의식 광경등을 통해 중국문화를 쉽게 접해볼 수 있다. 중국문화 외의 음악, 경극 등 대만 고유의 문화활동도 엿볼 수 있다. 대만에는 다양한 원주민 부족들이 있는데 그들 나름대로의 전통을 잘 간직하고 있으며 독특한 그들의 축제와 다른 많은 행사들은 오직 이곳 대만에서만 구경이 가능하다. 많은 문화행사들이 수천년을 걸쳐 전해져 내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들 행사들은 아직도 대만에선 일상생활의 일부분으로 살아있다.

한국으로부터 비행시간은 고작 2시간여밖에 되지 않지만 북회귀선이 통과해 열대와 아열대 기후를 보이고 있는 대만 설에서는 이국적인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지금까지 대만은 단일 목적지 보다는 동남아 지역관광을 위한 경유지로 관광형태가 많이 행해졌으나 대만 단일 목적지만으로도 충분히 볼거리가 있다.
참고문헌
http://www.mofat.go.kr
http://it4taiwan.hihome.com
http://www.nis.go.kr(국가정보원)
http://www.taiwan.pe.kr
http://www.kotra.or.kr
http://myhome.naver.com/taiwen/taiwen.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문화와 한국 스타에 매료되어 열광하는 단계드라마,관광,DVD,캐릭터상품 등 대중문화 및 스타와 직접적으로 연계된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전자제품,생활용품 등 일반적인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한국의 문화,생활양식, 한국인 등 ‘한국’전반에 대해 선호하고 동경하는 단계멕시코/이집트/러시아일본/대만/홍콩중국/베트남(자료: 고정민,2005 한류지속화를 위한 방안 연구보고서-삼성경제연구소)첫 번째 단계에서는 드라마나 음악 같은 한국의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국제경영론] 5장 문화적 환경과 그 사례
  • 연구 16(1) 가족형 문화 16(2) 에펠탑형 문화 16(3) 유도미사일형 문화 16(4) 인큐베이터형 문화 16제 3절 해외 문화의 관리 171. 문화의 변화 172. 해외문화에 대한 적응 173. 해외문화 적응을 위한 훈련 18문화적 환경과 맥도날드 191. 세계적인 맥도날드 소개와 경영 이념 19(1) 소개 19(2) 경영이념 192. 맥도날드의 현지화 경영 전략 - 절충적 접근방법 20(1) 수렴이론에 근거한 전략 20(2) 확산이론에 근거한 전략 20(3) 국가별 차별화 전략 20(4) 그 외의 지역

  • [한류열풍] 한류가 우리나라 경제에 미치는 영향
  • 해외진출로 시작된 한류가 경제적 문화적 파급 효과를 불러오면서 우리 사회의 자신감과 부흥에 디딤돌이 되고 있다. 그러한 이유로 우리는 한류가 지속 가능성 있는 현상인지 그리고 어떤 부문에서 더 개발가능성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했다. 이러한 연구로부터 우리는 한류를 진정한 우리 자신감으로 확립할 길을 찾아낼 수 있다고 보았다. 특히 우리는 한류가 성공적으로 일어났다고 생각되는 중국, 홍콩, 대만 등의 지역에서 우리의 드라마, 음악, 영

  • [졸업] [향장미용] [경영]한국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및 발전 전략
  • 지역별 시장 (2005년 예상) 24 화장품 세계 시장 규모 25 서유럽, 일본, 미국의 화장품 시장 26Ⅰ. 서 론 1. 연구의 목적 현대인들은 자신의 철학이나 개성을 중요시하며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달라짐에 따라 자신만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1세기 사회, 문화적 변화의 방향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요구를 양적, 질적으로 확장 심화시켜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미적 표현의 다양화, 개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