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들이다.실내극 영화들의 특징은 다른 표현주의 영화들과는 달리 특정한 시간 공간 속에서 대개는 사회에서 중간계층 이하인 인물들의 행위와 심리가 단순한 내러티브(이야기)에 의해 전달된다. 실내극 영화의 부류에 포함되는 거리영화들을 예로 들면 대부분이 가속화하는 근대화에 편승해 헛된 꿈을 좇는 남자들에 의해 버림받는 비극적인 여자주인공들의 이야기로, 감상적인 멜로드라마의 종래적인 내러티브를 가지고 있다.무르나우의 1924
사랑이 결코 끝난 것이 아니라 새로운 희망으로 넘치는 희열에 휩싸여 젊은 느티나무를 열렬히 끌어 안는다. 나는 이책을 읽으면서 숙희의 그 용감함에 놀라웠고, 나도 이런 사랑을 꼭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다.제삼 인간형2학년 1반 7번 최민내가 읽은 안수길의 제삼 인간형은 6.25를 겪어나가는 지식인들의 고민상과 변청성을 보여준다. 어느 토요일 오후, 한가한 직원실에서 창밖으로 바라보이는 단조로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고 있었다. 이때 고급
영화는 역사적인 사실과 작가의 창작 사이에서 아슬아슬한 줄다리기를 보이기도 하지만 수용자에게는 더없는 즐거움을 주는 각색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문학이 원래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그대로 가지면서, 거기에 더해 익숙함과 새로움 사이에서 오는 긴장과 이미 있던 인물과 사건의 재발견을 통한 즐거움까지도 충족해 줄 수 있다. 하지만 영국의 한 비평가는 인도와도 바꾸지 않는다는 신적인 존재인 셰익스피어를 너무 가볍게 다뤘다고 혹평을 하기
영화였다. 미국인들에게는 인류의 미래는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자기들 손으로 직접 만들어나갈 수 있다는 거대한 낙관주의와 자신만만함이 있다고 느꼈다. 우리 사회가 내부 갈등 속으로 끝없이 침잠하며 미래에 대한 전망이 없다며 낙담하고 있는 것과 너무나 달랐다.미국의 상상력은 미래를 막연히 상상하는 것을 넘어 미래를 이미 와 있는 현실로 전제하고, 그로 인해 창조되는 새로운 세계 속의 관계, 갈등, 사랑을 그리는 수준에 이르고 있는 것
영화의 경우와도 같다. 곧 진지한 웃음을 통하여 세상을 올바르게 잡는 효과를 기대하려는 자기주장이 강하게 담기는 극이다. 3. 반극(反劇)20세기에 들어와 인류는 정신적 혼돈과 불안 속에서 방황하게 되었는데, 특히 1차 대전 후의 기성 가치의 몰락과 폐허 속에서 정신적 방황은 더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새로운 문예 사조로 등장한 것이 표현주의, 초현실주의, 입체주의, 다다이즘 등이다. 근대주의적 합리주의에 대한 거부로 문학에서는 독일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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