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관리,경영학] 세계의 바람 휘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 입니다.
목차
1.LG전자 소개

2.휘센
1>휘센의 탄생배경
2>세계 시장에서의 휘센
3>휘센의 성공 원인

3.미래의 성장 전략
본문내용
LG전자 주요연혁

1968년 국내 최초 창문형 에어컨 생산
사업 초기 일본 에어컨업체의 생산기술 도입
국내최초 가정용 에어컨 생산
89년 ‘바이오’ 출시 , 지속적인 국내 선두 유지
IMF외환위기로 내수 시장의 소비력동결
에어컨 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과 개발의 필요성 인지
2000년 WHISEN 브랜드 개발
<바이오>가 지닌 이미지 약화
에어컨의 시원함을 의미적,청각적으로 전달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가정용 에어컨 부문)
2년 연속 1000만대 판매기록-에어컨 업계최초

•기술차별화
- 에어컨 설계부터 최종 생산에 이르는 전 분야 에 걸쳐 총 5000건의 특허를 보유
• 철저한 현지 마케팅
- 90년대 초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전부터 펼쳐온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디자인
- 디자인 ‘선(先)제안 활동’ 시스템 도입
•우수인력 확보 · 해외기지 확대
- 에어컨 분야의 최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휘센 개발 직전 1998년 경남 창원에 에어컨 사관학교 설립
- 현재 에어컨 생산기지는 창원공장을 비롯해 브라질 터키 태국 인도 베트남 중국 등 7곳

미래의 성장전략
①블루오션 제품 라인업 강화
②글로벌 생산기지 확충 및 글로벌 마케팅 강화
③R&D 역량 강화
④시스템 에어컨 본격 강화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LG (http://www.lg.co.kr)
LG 전자 (http://www.lge.co.kr)
LG 휘센 (http://www.whisen.lge.co.kr)
LG 전자 시스템 에어컨(http://www.systemmaricon.com)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한국전력 (http://www.kepco.co.kr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 레인 켈러 / 브랜드 앤 컴퍼니㈜/ 2001
LG 경제 연구원 - 국내 기업 브랜드 관리의 8가지 문제점 / 2001.05.09
해외경영성공 노하우 - 한국이 나은 글로벌 기업 LG 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LG전자 분석
  • 휘센 에어컨의 전체 점유율은 18.6%에 달했다. LG전자는 현재 세계 148개 국가에서 생산 및 판매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국내 시장을 비롯한 미국러시아사우디 등 41개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이 4년 연속으로 세계시장을 제패한 비결은 첫째로 세계최고의 핵심기술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압축기, 열 교환기, Fan 등 요소 부품을 혁신적으로 개선했고 최적의 에어컨 사이클 설계기술로 세계 최고 수준의 COP를 달성했

  • [마케팅] 풀무원의 그린마케팅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에서도 한번 케이스를 해본 적이 있긴 하지만 이번만큼 조원들이 열정적으로 케이스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만큼 케이스를 제대로 수행하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이번 케이스에서 가장 즐겁고 유익했던 점은 우리가 선정한 풀무원에 대한 아이디어 브레인 스토밍에 있었습니다. 사실 중간 중간 사례선정 기업도 바뀌고 마케팅 타겟도 바뀌는 등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어떤 과장도 없이 모두 완벽한 케이스 발표를 위해 조원들이 모두

  • [마케팅] LG CYON 싸이언 마케팅전략
  • 경영학을 공부하는 학생이면서 휴대폰 유저로써 4P 전략을 추천한다. 초고가전략 기존의 싸고, 질 낮아 보이는 인식 탈피하여 보다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여성의 사회적 입지가 강해지는 만큼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하는 방안도 추천한다.6. 참고문헌LG 전자 : www.lge.co.kr LG 싸이언 : www.cyon.co.krLG 텔레콤 : www.lgtelecom.co.krSK 텔레콤 : www.sktelecom.co.krKTF : www.ktf.co.kr모토로라 : www.motorola.com마케팅인사이트 : www.mktinsight.co.kr네이버 : www.naver.com세계일보 : ww

  • [경영학] 감성경영 사례
  • 관리하고, 타인과 신뢰성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과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네번째는 감성경영의 목적은 궁극적으로 소비의 증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광고는 예술이 아니기에 매출 상승에 기여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 설사 자극적인 광고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하더라도 많이 알려진 제품이 되는 것과 사랑받는 제품이 되는 것은 다르다. 따라서 감성 마케팅의 목표는 감성전달 그 자

  • 감성경영 레포트
  • 관리하고, 타인과 신뢰성 있는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과 훈련을 반복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네번째는 감성경영의 목적은 궁극적으로 소비의 증진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광고는 예술이 아니기에 매출 상승에 기여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다. 설사 자극적인 광고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하더라도 많이 알려진 제품이 되는 것과 사랑받는 제품이 되는 것은 다르다. 따라서 감성 마케팅의 목표는 감성전달 그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