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와 바우하우스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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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바우하우스와 공예에 대하여 조별 발표로 만들게 된 에뿔 발표자료 입니다.
물론 교수님께 자료 면에서 칭찬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에요~ 공예와 바우하우스에 대하여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자료로 쓰여지실꺼에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바우하우스란
바우하우스의 역사적 배경 & 시대적 변천사
바우하우스의 목적과 이념
바우하우스의 교육과정
바우하우스에 영향을 준 대표적 인물과 작품
바우하우스가 현대 미술에 미친 영향
바우하우스에 대한 의의 & 평가
앞으로 공예가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바우하우스의 역사적 배경
건축 중심의 회화, 조각, 공예가 일체가 되는 종합 예술을 추구
수공예로 돌아가야 한다는 이념.
1919년 미술공예학교+그랜드 듀칼 미술 아카데미 = 바우하우스 설립
바우하우스의 시대적 변천사
1기: 바이마르 바우하우스 (1919-1925)
2기: 데사우 바우하우스 (1925-1932)
3기: 베를린 바우하우스 (1932-1933)
4기: 뉴 바우하우스 (1937-1938)
1기_ 바이마르 바우하우스 (1919-1925)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가 설립
1919년 독일의 바이마르에서 국립으로 시작
교육 담당: 요하네스 이텐 라이넬 파이닝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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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예(공예문화상품산업,공예산업) 디자인, 공예(공예문화상품산업,공예산업) 유네스코, 공예(공예문화상품산업,공예산업) 산업발달,산업분류코드
  • 공예운동 아르누보 비엔나 분리파 운동 등과 관련된 장식적인 양식들은 급속히 사라지기 시작하였고, 간결한 기하학적인 형태, 장식이 없는 검소한 형태, 절대적인 형태, 순수한 형태가 바우하우스를 중심으로 하는 모더니스트들에 의해 주도되었다. 바우하우스는 바로 전 시대의 진보적인 운동이 다루지 못했던 기계기술(機械技術)과 대량생산(大量生産) 방법의 원리를 바탕으로 장식적인 것에서 완전히 탈피하는 근대운동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1920

  •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성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선택과목,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추상교육,평가
  • 관계에 있었으며 자연은 항시 극복의 대상이었다. 북방 민족에 나타나는 예술적 욕구는 감정이입을 일체 거부하는 선적, 무기적인 것에로 밀착되어 가는 경향을 보였고, 그것은 바로 추상 충동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추상은 인간내부의 욕구에 따른 자연발적인 흐름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추상이란 하나의 미술사조나 흐름의 입장에서 이해할 것이 아닌 인간의 본능이라는 점에서 파악하고 이해하여야 할 것이다. “ 미적 창조의 양극에는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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