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퓨오레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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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이나영의 퓨오레 광고를 분석하는 레포트입니다.
목차
1.광고 및 상품 정보
2.광고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3.광고가 암시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는 것
4.광고 상품을 묘사하는데 사용된 말
5. 광고는 어떻게 소비자들을 설득시키고 있는가?
6.이 광고가 과연 성공한 광고라고 생각하는가?
본문내용
6.이 광고가 과연 성공한 광고라고 생각하는가?

서울우유가 국내최초로 150ml 플레인 발효유 ‘순수 플레인 발효유 퓨오레’를 출시했다. 플레인 발효유는 원유와 유산균을 중심으로 인공적인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것으로 원유 함량이 높은 천연 그대로의 요구르트를 의미한다. 이미 국내에서는 플레인 발효유를 원료로 아이스크림 등의 형태로 판매하는 요구르트 전문점이 성업을 하고 있으며, 각 가정에서 직접 요구르트를 제조해 먹는 등 웰빙의 대명사로 자리 매김 되고 있다.

광고는 자명종이 울리고 아침에 일어난 이나영 위로 ‘아침은 커피 저녁은 파티’라는 단어가 뜬다. 부담스럽고 자극적인 일상에 지친 이나영에게 문득 퓨오레가 떠오른다. 이나영은 순수 요구르트 퓨오레를 마시며 상쾌한 미소를 짓는다.

이 광고를 처음 봤을 때 정말 이나영의 순수한 이미지를 잘 살렸다고 생각했다. 이 제품 컨셉 자체도 ‘달지 않고 담백한 순수 플레인 발효유’ 이기 때문에 이나영을 모델로 쓴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다. 광고 속의 이나영은 일상적인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이 플레인 발효유 제품이 소비자가 특별한 제품이 아닌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먹을 수 있는, 먹어야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이러한 모습은 여성들 사이에서 이나영의 헤어스타일이 유행이 되고 있기까지 하다.
제품명도 여성스럽고 신선한 느낌을 준다. 퓨오레라는 단어는 ‘순수한’이라는 뜻을 지닌 ‘Pure`와 ’유기농‘이란 뜻의 ’Organic`, ‘정통의’란 뜻을 지닌 ‘Original`, 이렇게 세 단어의 합성어이다. 기존의 발효유 제품 중에 쾌변이란 이름을 가진 제품이 있었다. 사실 쾌변이라는 제품명이 그 제품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하지만 강하고 직설적인 제품명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매하기에는 약간 꺼려했을 것이다. 특히 여성들에게는 더 힘들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퓨오레는 신선한 느낌의 제품명으로 여성들에게도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이 여러 가지 이유로 개인적으로 이 광고는 성공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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