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 미술 수업 지도안] 페이스 페인팅 미술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3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계획 ............................................................... 1
1. 단원명 ........................... 1
2. 단원의 개관 ........................... 1
3. 지도 계획 ........................... 2
Ⅱ. 진단 ............................................................... 5
1. 진단문항 ........................... 5
2. 진단결과의 분석과 대책 ............................ 5
3. 개인별 문항 분석 및 문항별 성취도 ........................... 6
4. 심화. 교정학습 ............................ 7
Ⅲ. 지도의 실제 ................................................... 8
1. 지도의 실재 ............................ 8
Ⅳ. 발전 ................................................................ 10
1. 총괄평가에 참조 ........................... 10
Ⅴ. 평가 ................................................................ 11
1. 미술과 수행평가 관리기준 ........................... 11
2. 평가 기록표 ........................... 11
3. 개인 평가서 ........................... 12
□ 참고자료 .......................... 13
본문내용
Ⅰ. 계획

1. 단원명 : 정보를 전달하는 디자인 (소단원 : 우리문화 알리기 페이스 페인팅)

2. 단원 개관
(1) 학습 과제
현대사회에 있어서 디자인은 다양한 의미를 지니며, 그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점점 일상화되고 있다. 이 단원에서는 디자인이 가장 기능적이고 합리적이며 우리의 실제 생활을 윤택하게 해 주는 예술의 한 형태라는 것과 유용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이라는 점을 이해시키고, 그 종류와 특징을 알도록 한다. 아울러 현대 사회에서의 정보 전달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에서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시각디자인을 표현하도록 한다.
특히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딕과 케리의 교수체제설계모형을 적용한 교수 학습 지도안 포토샵 수업지도안
  • 수업의 순서에 대해 구조화 해본다.ㆍ수업의 목표를 숙지하고 수업을 들으면서 어떤 것을 중접으로 공부할지 목표와 관련지어 생각해 본다.교과서 및PPT 자료5분전개-내용 학습-샘플문제해결-내용 학습및예시샘플문제해결-내용 학습ㆍ툴바의 종류와 구성을 알아본다-툴바의 구성선택영역Marquee, LassoMagic Wand캔버스영역Hand, Zoom, Crop페인팅 영역Paint bukcet, Gradient, LineI dropper, Eraser, Pencil수정영역Ruber Stamp, smudgeㆍ

  • 교육실습 후기 교생 실습 학교 교생 실습 중학교 교생 실습 학교 연혁 교생 실습 학생 현황 교생 실습 중학교 우수사례 교생 실습 중점교육 교생 실습 전 교사관 교생 실습 수업관 교생 실습
  • 수업을 시연할 때 참고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수업참관에서 기억에 남는 것이 5얼 19일 3교시 영어과 연구수업을 3학년 0반에서 진행하였다. 현직교사인 표00 선생님의 연구수업이 있어서, 교생일동을 비롯한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영어과의 많은 선생님들이 연구수업에 참석했다. 연구수업을 들어갔을 때 선생님들을 위한 의자에 수업지도안이 놓여있었다. 수업지도안은 정말 잘 짜여 있었다. 수업은 원어로 진행되었고 학생들과 수업진행의 손발이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수업의 제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2단계는 전개 단계로, 계획을 전개할 때는 간단명료한 목표를 세우고 제시하며, 그에 따른 내용을 구성하여 교사와 학생들의 활동을 결정하고 평가방법을 준비한다. 3단계는 결론단계로, 실제단원의 계획과 학습지도안을 작성하는 단계이다. 학습단원의 내용 안에서 만들어져 의미 있게 수업이 연속되도록 구성하며, 학생들이 지도안에 따른 수업에서 사회과의 목적과 관련된 특수한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해야

  • [미술감상지도법] 영상이미지를 활용한 미술 감상 교수-학습 프로그램 설계
  • 미술의 기본 조형 요소에 많은 역할을 하게 되었다.회화의 역사상 입체주의에서 새롭게 표현매체로 등장한 꼴라쥬 기법은 종래의 손으로만 그리던 회화 기법에 종지부를 찍는 대혁신을 가져다주었다. 꼴라쥬의 사용은 회화에 있어서 새로운 가능성과 아이디어를 무한히 제공하여 주고 있다. 의식에 있어 기본적인 변화를 만들어낸 꼴라쥬의 사용은 입체주의 구성을 전개시켰고, 환영감을 창출하기 보다는 표현 형태와 질감의 배열이 회화의 새털, 모

  •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컴퓨터그래픽(CG)의 활용분야,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특성,장점,디자인교육,교사역할,효과
  • 수업모형의 연구와 현장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업지도안과 그 적용사례에 대한 제시는 현 시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Ⅶ. 미술과 컴퓨터그래픽(CG)활용수업의 교사역할◦무엇으로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는 컴퓨터그래픽이라는 새로운 매체 혹은 도구를 수업에 사용할 때 더욱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 재료와 매체를 활용할 때에 그것들은 교구적 성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과 교사에 의하여 어떻게 활용되어지는가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