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경영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해주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Ⅰ. 맥도날드
1. 역사
2. 시장현황
3. 경영전략

Ⅱ. 롯데리아
1. 역사
2. 시장현황
3. 경영전략
본문내용
1. 역사
⑴ 맥도날드의 역사 및 연혁
․ 1954년
- 레이 크락 (Ray A Kroc)이 샌 버디아노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해 그 들이 경영하는 ‘ 스피디 ’ 시스템을 보고 매료돼 프랜차이즈 대행인으로 나 섬
․ 1995년 4월 15일
- 레이 크락은 그의 첫 번째 맥도날드 프랜차이즈 매장을 일리노이주 드 플레인(Des Plains)에 세움
․ 1961년
- 레이 크락이 맥도날드 형제로부터 맥도날드의 모든 권리를 매입
- 햄버거 대학(Hamburger University)이 일리노이주 엘크 크로브 빌리지 (Elk Grove Village)매장 지하실에서 시작
․ 1963년
- 10억 개 째 햄버거 판매
- 맥도날드 마스코트인 로널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d)탄생
․ 1968년
- 빅맥(Big Mac)과 애플파이(Apple pie)가 새로운 메뉴로 등장
․ 1969년
- 레이 크락이 미국 학생들이 가장 되고 싶어 하는 사업가로 선정
․ 1970년
- 1일 판매 맥도날드 햄버거 숫자가 4백만 개 돌파
․ 1974년
- 맥도날드의 사회 공헌활동을 담당하는 로널드 맥도날드 하우스 설립
․ 1975년
- 창립 20주년
․ 1979년
- 해피밀 탄생
․ 1982년
- 햄버거 대학의 18개 과목이 미국 내 대학에서 학점으로 승인
․ 1984년
- 맥도날드 창업주인 레이 크락 향년 81세로 타계
- 매 17시간마다 세계 도처에서 맥도날드 매장이 생김
- 500억 개 째 햄버거 판매
․ 1991년
- 800억 개 째 햄버거 판매
․ 1993년
- 빅맥의 25주년 기념 (약 140억 개 째의 빅맥 판매)
․ 1995년
- 맥도날드 창립 40주년
․ 1998년
- 빅맥 30주년
․ 2003.1
- Jim Cantalupo Chairman & CEO 취임
전 세계 119여 개국의 30,000여개의 매장을 통해 1,000억 개가 넘는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햄버거 레스토랑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1982년 유고슬라비아와의 계약체결로 시작된 맥도날드의 공산국가 진출은 1990년 모스크바, 1992년 베이징에 세계 최대 규모의 매장을 개점하면서, 더욱 확실한 기반을 갖게 되었다. 모스크바 개점 당시 2 Km가 넘는 긴 행렬로 화제가 되었던 맥도날드는 1993년 모스크바와 광저우 매장의 1일 이용 고객수가 1만6천이 넘어서면서 다시 한번 그 열기가 확인되었다.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만족으로 전해지는 맥도날드 - 세계 어디서나 똑같이 경험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가치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롯데리아 기업분석
  • 롯데리아 1호점 개점 (북경 전문점) 1997.05.31 중국 하얼빈 진출 (하얼빈 추림점 개점) 1997.09.07 중국 하얼빈 중앙점 개점 2008.05.00 중국 롯데리아 법인 설립2008.08.00 중국 롯데리아, Angel-in-us 가맹 1호점 개점2) 중국시장진출의 결정(1) SWOT분석 StrengthWeakneesOpportunityThreat*현지화전략 우위특유의 현지화 노하우가 많이 쌓여있는 상태→ 타 국가에서의 현지화 경험을 바탕으로 상대적 우위가 있다. *한국 1위의 이미지한국에서는 맥도날드를 꺾고 1위의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1. 롯데리아 기업개요가. 롯데리아의 어원LOTTERIA(롯데리아) : 주식회사 롯데(LOTTE)와 카페테리아(CAFETERIA)의 합성어의 미 : 롯데에서 운영하는 서구식 음식점을 의미.나. 롯데리아의 기업정신Quality : 최고품질의 상품Cleanliness : 청결한 점포환경Service : 밝은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Time :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 실현다.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 롯데리아

  • 맥도날드,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프리미엄맥도날드1. 맥도날드 상황 분석1-1. 맥도날드 기업 소개1-3. 맥도날드의 SWOT 분석2. 포지셔닝2-1. 타켓 시장2-2. 포지셔닝3. 포지셔닝 전략3-1. 서비스 포지셔닝3-2. 제품표준화2-3.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2-4. 경쟁사(롯데리아)의 시장전략4. 기존 전략의 문제점 분석1-2. 경영철학Part 1. 전략분석Part 2. 새로운 전략 제시contents1980년대 중반 유럽에서 슬로푸드(slow food) 운동을 시작으로 2000년 이후 ‘웰빙’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면서 여가생활

  • 맥도날드 경영전략과 조직구조분석및 향후발전방향<매니저인터뷰포함>
  • 맥도날드 조사1. 기업소개- 5p2. 맥도날드의 조직구조- 6p3. 경영전략4. 조직구조 분석 8~12p- 12~15pⅡ-2. 경쟁기업 분석1. 경쟁기업 현황제시 16p2. 성공기업 조직구조 사례 – 롯데리아- 16~21p3. 실패기업 조직구조 사례 – 파파이스- 21~23pⅢ. 결론1. 현 조직 구조 장/단점 분석

  • 맥도날드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 맥도날드에 나와서8. 문제제기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비교2> 맥도날드의 방문3> 롯데리아의 방문4> 맥도날드의 문제점 및 반대운동9. 평가1> 맥도날드의 SWOT분석한 평가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③ Opportunity(기회)④ Treat(위협)< 선정 이유 > - 제가 맥도날드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도 무수히 많은 기업이 많고 또한 기업 조사하여 제게 도움이 되는 기업은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서비스전략에 대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