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배스킨라빈스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베스킨라빈스 개요
2) 베스킨라빈스 메뉴
3) 경쟁회사
① 하겐다즈
② 코니아일랜드
③ 돌로미티
④ 기타

Ⅱ. 본론
-성공요인-
1) 고객분석
2) 사업전략개발
1. 사업전략개발
① 경쟁전략
② 성장전략
③ 시장포지셔닝
3) 마케팅
1. 표적마케팅
2. 4P
-앞으로 베스킨라빈스가 주의해야 할 점-

Ⅲ결론
-향후전략-
1)장기전략
2)단기전략
본문내용
1) 베스킨라빈스 개요

1985년 샤니와 미국 Baskin-robbins사의 합작투자로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개척, 1986년 제 1호점인 명동점을 개설했습니다. 1993년 다시 미국 DunkinDonuts Intl사와 합작투자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국내에 점포를 확산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업계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470여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baskinrobbins.co.kr
http://www.haagendazs.co.kr
http://www.coneyisland.co.kr
http://www.dolomiti.co.kr
http://www.seri.org/bt/btIndex.html?btno=100&mnno=1531&no=9878
프라임경제 2006.9.5 - 배스킨라빈스, ‘카페31 신촌점’ 오픈
책: 마케팅 무작정 따라하기 - 길벗
책: 외식업 마케팅 - (주) 학문사
한국경제tv 2006.10.23 - 베스킨라빈스, '해피 할로윈' 이벤트
http://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4&dir_id=408&eid=W8XYyjQZWt7XuXnwwrdr1S188TccYFLC&qb=uqO9usWytvO68726IMPmus8gwL28ug==
연합뉴스 2005.7.25 - 드류 베리모어, 베스킨라빈스 모델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d=0000050674§ion_id=106&menu_id=106
매일경제 2002.3.21 - 베스킨라빈스, 뉴욕 광고페스티벌 수상
스포츠서울 2006.12.6 - [맛] 베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메뉴 출시 外
tv 리포트 2006.9.23 - `베스킨라빈스` 상속자 "아이스크림 먹지마세요"
한국경제 2000.4.35 - 토종 아이스크림 '나뚜루' 외국 아이크림에 선전포고... 롯데제과
매일경제 2006.6.4 - [빙과] 아이스크림 고급화 바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정리 한눈에 볼수있게 잘되어있고~짱
  • zxc***
    (2009.05.10 02:23: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stp부분이 조금 부족한 듯..
  • sinti***
    (2008.05.12 07:45: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경영학 원론 2번째 과제:연습 문제국문초록본 보고서는 의 연습문제 16문항을 조사연구한 것이다. ◆ 제12장 ‘경영전략 기법들’에서는 첫째, 풀무원의 확대화 및 다각화의 성공사례를 조사하여 풀무원의 핵심역량과 조직문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둘째, 제휴합작벤처, 업무제휴, 컨소시엄, 지분참여제휴 등 전략적 제휴의 유형에 대해 조사하였다. 셋째, M&A를 실패한 사례와 성공한 사례를 조사하고 M&A가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2.2.1. 수출마케팅의 개념2.2.2. 수출마케팅의 특성2.3.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 및 모형2.3.1. 수출마케팅 전략의 개념2.3.2. 수출마케팅 전략의 모형3.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사례분석3.1. 분석의 틀3.2. 사례분석 3.2.1. 성공사례3.2.2. 실패사례3.3. 시사점4.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이론적 배경과 더불어 이전 연구에서 논의된 여러 가지 시장지향성 및 수출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들을 검토하였다, 이를 토대로 Jaworski & Kohli(1993)의 연구의 측정항목인 ‘시장정보의 창출’, ‘시장정보의 확산’, ‘시장정보의 반응’ 중 경쟁자 지향적인 정보에 대한 항목을 보강하여 분석틀을 확립한 후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였다. 분석대상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에서 지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성공 사례를 직접 작성해 봄으로써 레인콤이란 기업의 새로운 면모도 발견할 수 있었고, 아이리버에 대한 애착 같은 것도 생긴 것이 사실이다. 나는 아직까지 아이리버 제품을 구매한 적은 없지만 그들이 이뤄놓은 대단한 업적들로 인해 앞으로 아이리버 제품을 구매할 의사까지 생겼다. 이번 과제는 나에게는 많이 힘든 작업이었지만 경영학원론이란 수업에 그리고 시장경제에 더욱 접근할 수 있었던 계기였던거 같다. 서적-회사의 운명을

  • [마케팅]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 사례의 성공 요인 및 특징 분석, 김연아, 꽃보다 남자, 베스킨라빈스 등 국내외 유명 마케팅 성공 사례 10선
  • 마케팅 역시 많은 주목을 받으며 활용되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검색엔진 마케팅은 전체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대표적인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는 옥션과 G마켓은, 지난 2005년 각각 1조 7천억 원, 1조 8백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이는 롯데백화점이 매출 1조원을 달성하기 위해 30년이라는 세월이 걸린 반면, 이 둘은 불과 10분의 1밖에 되지 않는 3~4년 만에 엄청난 쾌거를 이룬 것이다. 그리고 이들이 이러한 성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