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마당깊은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직접 책을 읽고 쓴 독후감으로 단순하게 줄거리를 나열하기
보단 작가가 나타내고자 하는 의미를 찾아내 비교 분석한 자료입니다. 만족하실겁니다.
목차
1.글머리
2.어머니와 아들
3.위채와 아래채.
4.전쟁이후...그리고 가난함.
5.마당깊은 집
본문내용
6.추억, 그리고 오늘
소설 전반에 걸쳐 마당깊은집에선 참 많은 일들과 다양한 인물들이 있었다. 힘든 시간이었고 어쩔수 없이 살아야 하는 하루하루였지만, 길남에겐 평생을 돌이켜 보며 느끼고자 하는 추억의 시간일 것이다. 사람은 자신이 변하고 싶어서 변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보단 주어진 환경 때문에 거기에 맞추려 보니까 변해야만 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자신의 집이 제비뽑기에서 뽑혀 엄동설한에 나가야만 하는 상황에 처해지자 어머니는 절벽에 매달히는 기분으로 김천댁에 집에 들어가며 정기사에게 많은 세를 주며 들어갔다. 정기사가 정이 없다는 욕을 해댔지만, 결국 자신도 준호네에게 가계를 빌려주며 세를 받게 되었고 거기서 자신을 한없이 욕하며 세월이 가기만 바랬다. 결국 자신도 자기가 욕한 사람과 별반 다를게 없음을 뼈저리게 느낀 것이다. 자신은 그리 되고 싶지 않지만, 자신이 늘 말하던 그 더러운 세월이 자신을 그리 만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마당 깊은 집을 읽고(독후감)
  • 마당 깊은 집을 읽고(독후감)1. 개요2. 줄거리3. 감상평1. 개요전쟁직후, 50년대에는 먹을 것, 입을 것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것이 없었고, 하루벌어 하루끼니는 챙기는 위태한 부지기수였다. 학교도 다지니 못한 채 물건을 팔거나 신문을 배달하는 아이들, 바느질 품을 파는 어머니, 번듯한 가게 하나 없이 시장에서 행상을 하는 사람들, 전쟁 그 난리통에 장애인이 되거나 병을 얻어 그나마 남들이 근근히 생활을 이어가는 하루벌이도 하지 못하는

  • 중학생이 쓴 독후감 마당 깊은 집
  • 지은이 - 김원일출판사 - 문학과지성사줄거리를 요약하자면.6.25 직후, 출산과 구성, 직업이 서로 다른 사람들이, 대구의 한 마당 깊은 집을 중심으로 모여 살면서 겪는 일(?)들을 쓴건데--.개인적으로 이건 1954년 전쟁이 일어난 직후였을당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상을 책에 작게 축소한거랑 비슷할거라고 생각한다. 전쟁이 끝나자 사람들에게는 가난과 혼돈이 다가왔고, 어렵게 생활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소설로 재생화 시킨 것이다--하하하.

  • 초등학생 독후감 모음 (도전의 힘, 사라져 가는 동식물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로빈슨 크루소, 로빈슨 크루소, 아낌없이 주는 나무, 우리 옛 것에 숨은 과학!)‘도전의 힘
  • 집 마당에도잠자리들이 많이 오곤 하는데 그래서인지 꼭 한번 보고 싶다. 이렇게 멸종 위기 동식물이 생긴 이유가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 동식물의 서식지를 파괴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하면 동식물들에게 많이 미안하다. 이제는 어른들이 동식물들을 생각해서라도 편의시설을 조금 덜 만들었으면 좋겠다.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지은이: 바스콘셀로스줄거리: 제제라는 5살 꼬마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소설이다. 어린 제제이지만 환경과 상관 없는

  • [독서교육][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미, 종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중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표,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진단, 독서교육(독서지도)의 기대효과, 향후 독서지도(독서교육) 개선 과제
  • 깊은 관련이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이와 같은 독서 평가의 의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첫째, 독서 평가는 독서 교육의 달성도이다. 교육 평가는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교육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진단해 보는 기능이다. 그러므로 참된 인간 형성을 목적으로 하는 독서 교육의 평가는 사람 됨됨이와 함께 자기(자주적인) 학습 능력의 성취를 어느 정도 달성하는가를 진단해 보는 활동이다. 둘째, 독서 평가는 행동 증거 수집의 방법이다. 교육

  • 독후감_오늘처럼내가싫었던날은없다
  • 집 앞에 모여든 벌들을 보고 눈물을 쏟을 날이 기대된다.도서 요약(중요 글귀)프롤로그. 나를 사랑해야 한다는 걸 몰라서 고민인 게 아니라 나를 어떻게 나를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 몰라서 고민인 사람들에게.나를 위한 글들1. 첫 번째 손님에게 : 지금 여기서부터 네가 행복한 걸 선택해 보는거야.2. 내가 가장 싫었던 날은 사실 내가 가장 잘하고 싶었던 날입니다. 마음처럼 잘 안돼 내가 싫은 것입니다. 미워하지 마세요. 오늘 누구보다 가장 잘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