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초일류 기업의 기업문화와 혁신 전략] 초일류 기업의 기업문화와 혁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기업문화
1.기업문화의 개념
2.기업문화 구축 단계

Ⅲ.초일류 기업의 기업문화 사례
1.3M
2.맥도날드
3.휴렛팩커드(HP)
4.제너럴 일렉트릭(GE)
5.혼다
6.사우스웨스트 항공

Ⅳ.기업문화 혁신 전략
1.표방하는 문화와 실제문화의 일치
2.프로세스 혁명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 문화를 더 이상 블랙 박스로 방치하지 않고 보다 적극적으로 규명하려는 여러 시도들이 있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된 문화적 특징들을 찾아 내려는 노력이었다.
기업 문화 혁신의 성공 열쇠는 조직 가치의 내면화이다. 물론 어떤 문화적 특성들이 구현되어야 경영 성과를 극대화하면서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가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보다 중요한 점은 가치의 내면화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자발적 몰입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 즉, 조직의 핵심 가치가 구성원들의 내면 의식 속에 자리잡아야 기업 문화를 의도하는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이 점이라 하겠다.
참고문헌
초일류 IT기업의 경영 혁신과 기업문화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이규진|2001
경영혁신과 기업문화의 상관 관계에 대한 사례연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김도규|1999
기업문화에 대한 연구
서울대학교경영대학원 | 정재숙 | 2001
외국 기업과 국내 기업의 기업문화 전달 방법의 비교
고려대 경영대학원 | 유한종 | 1998
SPC의 기업문화 연구
한국경영사학회 | 이문선 | 2005
경영혁신으로서의 신기업문화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 무역대학원 | 이준희 | 1996
문화통합과 기업문화의 과제 : 유교문화와 자유주의문화의 갈등과 융화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 김영진 | 2003
공기업의 바람직한 기업문화
대한광업진흥공사 | 이학종 | 199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진출 차별화 전략과 성공요인
  •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무선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 구조, 과정, 인력, 평가/보상, 문화 등에 적합한지 여부를 분석하고자 했다. 본 사례보고서는 위와 같은 문제의식에 대한 답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이고 심도 있는 사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II. 농심의 비전과 이념, 기업문화1. 농심의 비전과 이념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 기업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 시작한 농심은 21세기를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

  • 경영학원론1A)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시오0K
  • 기업들의 벤치마킨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원론1A형) 자신과 관련 있는 기업을 골라 간단히 소개하고 그 기업의 문화를 교재 128쪽에 소개된 요인별로 평가하기로 하자.Ⅱ. 본 론1. 기업문화 정의와 의미기업문화는 이윤획득, 기업혁신, 주도권, 자조, 창조성, 경쟁 등을 포함하는 일련의 가치, 상징, 관행들을 말한다. 기업과 연관된 기술과 가치를 증진시키는 고등교육 프로그램으로써 산업에 적합한 기술과 경험을 겸비한 졸업생들

  • 삼성전자의 경영혁신 사례
  • 초일류를 향한 삼성전자의 경영 혁신◈ 새로운 전략의 발견 - 김위찬 교수와의 만남◈ 초라한 기숙사에서 빛나는 가치혁신센터로◈ 가치혁신의 성공비결은 최고경영자의‘TOP MIND’◈ 삼성맨이여, 가치혁신으로 무장하라◈ 가치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 가치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 Best Practice의 창출과 확산 ◈ 혁신 제품으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꺼지지 않는 불꽃, VI의 성과◈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향해초일류 기업을 향한 삼성전자의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함고객,주주,종업원을 존중함깨끗한 조직문화를 유지함환경,안전,건강을 중시함비전과 목표비전 –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달성 목표Digital-ε Company 산업을 주도하는 제품, 서비스 창출최고의 생산성을 가진 경영 프로세스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삼성전자 사업현황- 중장기 기술개발 방향과 전략제시- 프로세스와 시스템 최적화 지원소프트웨어 기술, 생산기술 개발 지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