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원론] 마케팅 조사 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의 목적
2. 조사의 구성
3. 조사내용
4. 조사방법
5. 조사 진행과정
6. 조사 일정과 비용
7. 프로젝트 팀의 구성
본문내용
1. 조사 목적


1) 조사배경
- 최근 들어 한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전반적인 침체기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대두된 웰 빙 열풍, super size me(체중과 기타 후유증을 체크해 나가는 일종의 자가 생체실험으로 패스트푸드와 식품환경에 대한 신랄한 고발을 하는 다큐멘터리 식 영화)가 불러온 사회적 파장, 날씬한 몸매를 추구하는 ‘몸 짱 열풍’ 등으로 대표되는 사회전반적인 환경의 변화는 ‘패스트푸드는 곧 정크 푸드’라는 인식의 확대와 현대인들의 성인병, 비만의 원인이 된다는 이유 등으로 이어지면서 패스트푸드 시장전반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렇게 패스트푸드 시장의 감소의 주요 배경으로는 다음과 같다.

◆ 업체 간 지나친 가격 할인 전략과 과다한 점포 확장 경쟁
◆ 햄버거와 콜라 등 패스트푸드점에서 파는 제품이 ‘뚱보식품’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의 확산
◆ 프라이드 포테이토(튀긴 감자)에서 발암의심물질이 발견의 보도
◆ 몸 짱 열풍, 웰 빙 추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dms***
    (2015.05.07 21:19: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 papa***
    (2010.04.04 14:40:30)
회원 추천자료
  • 검은콩우유에 대한 구매실태조사 및 전략 제안
  • 마케팅 조사원론> 제 5판(송지준, 2009.08.10)(허명회, 2010.09.10)(아이알에스글로벌 편집부, 2012.08.27)(조서환, 2005.06.14)∎ 논문‘기호학 관점에서의 브랜드 유형에 관한 연구’(신내경, 2011)‘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에 따른 우유 패키지다지인의 변화와 미래 방향성에 대한 연구 : 백색 시유(흰 우유)를 중심으로’(

  • 기업의 프로스포츠 경기 스폰서십 목적과 선택기준에 관한 분석
  • 마케팅 전략. 대한체육회, 32(5), 50∼55.서성환 (1986). 소비자 행동론. 서울: 법문사.위성식, 정상원 (1993). 체육스포츠경영관리론. 서울: 법문사.이상철 (1997). 프로 스포츠를 통한 21세기 국민체육진흥의 정기발전 전략. 한국 스포츠 행정경영학회 소식지, 3, 2-3.이우용, 정구현 (1992). 마케팅 원론. 서울: 형설출판사.이종영 (1995). 사회체육개론. 미간행 교재.육종술 (1993). 스포츠 마케팅을 위한 스폰서십 모델 개발. 박사학위 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최

  • [사업계획서]웨딩 사업계획서
  • 부가 서비스 제공이 안되지만 낮은 가격이 더 좋다. 46%⑤ 기타의견 0%1마케팅부 팀장 000 외 1명최고 경영인000고객관리 & ITEM 기획부팀장 000 외 3명재무관리부(전문가 2명 초빙 예정)ITEM의 총 집행부팀장 000 외 9명아웃소싱(out sourcing)팀 선정 및 관리팀장 000 외 1명자문위원000돈신혼부부정보결혼정보회사돈예약우선권여 행 사 서비스제공돈수수료돈카드 회사돈예약 우선권예식 장소(예식장, 공원, 공연장 등)회사돈고 객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조사결과 (1997.11.1 ~ 1998.7.13) 중국의 주요 도시의 대형 백화점 현황 표준화 현지화자원의 공유위험의 감소사용권위험사용권로열티* 제품, 서비스조건제시LicensingStrategy GlobalStrategyAllianceStrategyMultidomesticStrategyFranchisingStrategyExporting Strategy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ABABABABABAB현지화고객의 욕구를 맞출 수 있음글로벌화에 비해 가격이 높아짐지식은 각 단위별로 이루어짐MultidomesticStrategy표준화고객의 욕구 맞추기 어려움

  • [마케팅원리] `스토리 텔링`과 `마케팅분석도구`를 활용한 전략 수립
  • 마케팅 전략을 통한 소비자들의 관심증대를 의미하며 결과적으로 ‘에비앙’사의 매출증대로 이어졌다. ‘스토리 텔링+분석도구’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수립적절한 ‘스토리 텔링’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은 위의 ‘에비앙’ 과 같이 효과적인 기법이라 판단하였다. 이에 우리는 에비앙사가 취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여 국내실정에 맞는 합격사과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았다. 분석도구를 이용한 전략수립(STP, SWOT 분석)–STP (Segmentation, Targeting, P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