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 근무제와 소비형태 변화] 주5일 근무제 와 소비 형태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 5일 근무제 도입시기
Ⅱ.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시장의 영향
1.여가 패턴의 변화
2.노동의 변화
3.시장의 변화
Ⅲ. 소비형태 변화(뉴 트렌드) 및 유망 산업
Ⅳ. 결론
본문내용
한정된 시간에 재화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금전소비형 여가에서 여가
내용의 효용성을 높이는 시간소비형 여가로 전환.
영화 일변도의 문화소비에서 콘서트, 연극, 뮤지컬 등 문화적은 문화
프로그램의 확대가 예상되며, 직장인 단위의 동호회를 중심으로 유적지
답사, 생태계 연구 등과 같은 학습형 여가도 크게 증가할 것임.
가족중심의 여가의 필요성이 강화되어 가족동반으로 보낼 수 있는 종합
리조트, 주말농원 등의 시설과 스포츠클럽 및 취미 동호회 등의 활성화.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서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충실하고 전문성이 있어보이네요
  • orgrepo***
    (2015.02.25 11:51:5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주5일제 근무 확산에 따른 유통업 대응 전략
  • 와 함께 여가 자체에 대한 사고도 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경제성장과 함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주요한 내구소비재도 보급돼 생활기반도 어느 정도 갖추어지면서 여가는 이제 근로를 위한 시간이라기 보다도 여가 활동 자체가 인생의 목적으로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주5일 근무제의 실시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더욱더 다양하고 복잡한 형태로 변화시켜 소비자의 쇼핑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와 유통업계도 이러한 변화에 능

  •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복합쇼핑몰의 이해 및 활성화전략
  • 주도적 시장지위를 확보하게 되었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 70년대 저가업태의 급성장에 따른 백화점의 몰락기에 종합화에 치중한 중저가형의 백화점은 급속히 쇠퇴한 반면 고급화와 전문화에 치중한 생활제안형 백화점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었듯이 국내 백화점들뿐만 아니라 기타 업태들의 변화 방향에도 시사하는 바가 있다고 본다.21세기 국내 유통업의 변화방향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대응한 복합적 업태의 구조로 진전될 것이다. 이

  • [주5일 근무제] 주5일 근무제가 농촌에 미치는 영향과 농협 하나로마트의 대응방안
  • 주5일 근무제와 사회・경제적 변화제1절 도시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제2절 관련 산업부문의 변화제3절 소비・유통부문의 변화제3장 주5일 근무제의 농업・농촌에 대한 영향제1절 농산물 수요와 판매형태의 변화 제2절 농촌관광과 도・농 교류의 활성화제3절 농가소득 기회의 확충제4장 일본의 사례 분석제1절 주5일 근무제 실시 현황제2절 사회・경제적 변화제3절 농촌의 변화제5장 농협 하나로마트의 대응방안제1절 농협 하나로마트 유통환경

  • [졸업] [관광학] 외식산업에서의 체인레스토랑이 가지는 경쟁우위 요소 및 전략적 대안
  • 형태라고 분류하였다. 또한 이와부치는 외식과 내식이 식생활, 식사, 음식 및 소비자의 식사형태를 기준으로 이것들이 행해지는 장소가 가정 내, 가정 외이냐에 따라 구분되어진다고 하였다. 외식산업에 대한 용어 정의는 손일락에 의해서도 시도되었는데, 미국의 경우 Dining-out Industry 또는‘Food Service Industry라 불리고 있다고 소개하였다.(손일락, 1993). 김의근(1992)은 외식산업에 대해 식사를 만든다는 측면에서 보면 제조업에 속하지만, 최종소비자에

  • [졸업논문][스포츠 경영] 국내 스포츠관광 상품개발을 위한 연구
  • 소비자의 변화하는 욕구에 부흥하지 못하는 후진적인 시장의 형태를 갖고 있다. 이는 빠른 사회적 변화에 부흥하지 못하여 여전히 과거 스포츠 시장을 형태를 답습하는 것은 한계효용의 법칙과 어느 정도 연관시켜 볼 때, 점점 매력을 잃어가는 일이다. 그러므로 국내 스포츠 시장은 질적인 내용이 전제가 되어 세분화 되어야 할 것이다. 한 방법으로, 근본은 다르지만 유사한 맥락에 있는 관광산업과 스포츠를 연계하는 것이다. 주 5일 근무제는 경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