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공전략분석(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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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레이콤의 아이리버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하여 일주일동안 조원8명이 정말 열심히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레포트 자료입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서론
1.개요
2.기업소개

본론
1.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3.아이리버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4. SWOT 분석
5. SWOT 분석에 의한 전략

결론
1. 예상되는 어려움
2. 향후 전략
3. 향후 전망
본문내용
1.개요
어떤 한 분야의 시장에서 중소 기업과 삼성이 만났다. 그것도 삼성전자가 먼저 뛰어들어 기반을 닦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분야에서 중소기업과 삼성의 대결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삼성의 완승을 예상할 것이다.그러나 mp3 업계에서만큼은 중소 기업이 완승을 거두고 있다. 이 작은 중소 기업은 아이리버의 ‘레인콤’으로서 불과 몇 년 만에 우리나라 mp3 업계를 평정하고 해외에서도 수많은 상을 받아가며 그 이름을 높여가고 있다. 과연 ‘레인콤’이 어떻게 해서 이러한 성공신화를 거두었는지 알아보고, 계속되는 ‘레인콤’의 성공이 언제까지 이어질 것인지 그리고 향후 mp3업계의 판도 변화에 대해서도 살펴 보고자 한다.
2.기업소개
‘레인콤’은 새로운 디지털 Lifestyle의 창조'라고 하는 비젼 아래, 다년간의 AV Solution개발 및 공급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0년 12월에 세계 최초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출시하였다. 원래 레인콤은 처음에는 미국의 소니블루라는 mp3업체의 하청업체였다.그러다가 작은 마진이지만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하청업체로 남을 것인가 아니면 다소 위험하지만 독자브랜드를 탄생시켜 큰 모험을 할 것인가 하는 갈림길에서 결국은 아이리버라는 독자모델을 탄생시키기는 결정을 하게 되었다. 같은 해, 레인콤은 2000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새로운 비젼(그림1)을 창조하고자 I-RIVER라는 대표 브랜드를 만들었다. 인터넷과(I) 강(River)이란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인터넷의 강’이라는 뜻이다. 인터넷의 흐름을 잘 읽어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도 양덕준 사장이 만들어낸 브랜드이다. 현재 MP3 PLAYER(MP3 CD PLAYER)로 잘 알려진 I-RIVER의 제품들은 최신 기술의 완성으로, 그 기술의 중심에 사람이 있으며, 그 기술을 사용 시 어떻게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지를 고심한 I-RIVER의 브랜드 이념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다.
참고문헌
도서
-웰빙마케팅(다산북)
-대한민국 핵심인재(해바라기)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청년정신)
싸이트
-www.iriver.co.kr
-http://www.etimesi.com
-http://www.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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