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철학]소크라테스vs소피스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레포트 입니다. 소피스트에 대한 새로운 견해를 발견할 것입니다. 정말 좋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크리톤의 요약
2.소피스트 vs 소크라테스
1. 출세하기 위한 기술을 지식으로 가르친 소피스트들
2.영혼을 완성하는 새로운 도덕을 역설한 소크라테스
3. 무엇이 진리인가?
- 본문내용
-
본래 지혜를 갖춘 사람인 소피스트들은 대부분 노예에서 해방된 자유인들로서 여러 지방을 유랑하며 많은 것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 더구나 문화와 습관이 각기 다른 것도 경험한 그들은 자연의 법은 보편적이지만 사회의 법은 구성원들의 합의만 하면 성립한다고 보았다. 즉 객관적 진리는 불가능하며, 나름대로 근거와 가치를 지닌 모든 의견은 경우에 따라 참일
수도 거짓일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웅변술과 수사학으로 강화하고 그럴 듯한 논리로 가장한 궤변술을 동원해서 상대방의 의견을 제압하는 것이 진리라고 강조하였다. 아테네는 그리스 연합군이 페르시아와의 전쟁에서 승리하는 주역을 담담해 지중해의 중심지가 되었다. 더구나 시민이 참여하는 민주적 정치 제도, 귀족이나 평민 모두에게 평등하게 훈련시킨 군사제도, 원고와 피고가 직접 변론하고 청중들이 다수결로 판결하는 사법 제도는 많은 지식과 기술을 요구했다. 이러한 아테네인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돈을 받고 출세하기 위한 기술로서 지식을 가르친 사람들이 소피스트들이다. 프로타고라스가 주장한 인간은 만물의 척도는 모든 것의 기준이 각 개인에게 있다는 상대주의를 뜻한다. 그러나 그는 어떤 의
- 참고문헌
-
1.생활속에 철학함 이종훈저
2.현대인의 윤리와 생활 이종훈저
3.재미있는 철학이야기 위기철저
자료평가
- 좋습니다 아주아주 좋아요
- rkdwjddu***
(2010.03.17 10:08:20)
- 너무 간략하다고 생각합니다..
- jyj4***
(2006.10.10 21:41: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 S. 엘리엇 문학비평
- [국어조어론] 국어 조어론의 몇 문제
- [조어론] 단어 형성법 분석 및 형성의 관점
- [국어의이해]중세국어와 현대국어에서의 `ㄹ`탈락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한국어문법교육론 / 교안작성 / `-(으)ㄹ게요` 교안
- 중국이 감추고 싶어 하는 아킬레스건 불확실한 중국의 미래 불확실한 중국의 미래
- SELSI-영유아언어발달검사 지침서
- [국어문법] 국어의 음운변화 - 동화, 구개음화, 모음조화, 이화
- 태내발달의 단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