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의 사회공헌활동과 PR론 사례 비교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KT&G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PR론에 대하여 기본부터 사례를 통한 비교분석까지 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에뿔 자료입니다. 조원5명이서 5일동안 열심히 만든 자료라 내용 구성 모두 좋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의 PR론에 대하여 자료수집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유한킴벌리와 필립모리스등의 기업분석과 더불어 비교분석한 내용이라 더욱더 알차고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 목차
-
◆ 서 론
●KT&G 사업소개
1.KT&G
2.CI 해석 및 기업의 경영철학
3.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 본 론
● 유한 킴벌리(우리강산 푸르게 ....)
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
2.실시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 및 긍적적 이미지 획득의 과정
3.KT&G 와의 비교분석
● 알트리아 그룹, 브리티쉬아메리카타바코(BAT)의 사례 와 비교분석
1.선정이유 및 기업 소개
2.필립모리스 문화마케팅 성공요인과 결론
◆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KT&G 사업소개.
1. KT&G ( Korea Tomorrow & Global )
- Korea Tomorrow & Global.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라는 비전과 도전의식을 모토로하는 KT&G는 1952년에 발족한 전매청을 1987년 4월 정부 직영의 전매사업체로부터 공영기업 조직으로 개편하여 한국전매공사로 개칭하였다. 그러나 정부는 경영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하여 1988년 12월 한국담배인삼공사법을 제정하여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명칭을 바꾸고 대전 신탄진 청사에서 새출발을 하였다.
1997년 출자기관으로 체제를 전환하고 1999년 10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같은 해 12월에는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기업정보화 3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0년 11월에는 능률협회컨설팅주관 고객만족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 6월 김천 원료공장이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2년 12월 27일 KT&G로 명칭을 바꾸고 민영화를 완료했다.
※ 2002년도 12월의 민영화 과정 요약.
․ 02년12월6일 : 정부 출자은행(기업은행,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보유지분 19.37% 의 국내 매각 완료.
․02년12월10일 : 민영화 대상 주식 물량 전량 매각 (해외DR 발행 및 자사주 취득).
․02년12월12일 : 임시주주총회의 의결을 통해 사명(社名)을 한국담배인삼공사에서 주식
회사 KT&G Corporation으로 변경 및 주식 취득제한 폐지.
계열사 및 주요 사업.
- (주)한국인삼공사 www.kgc.or.kr
주요사업 : 인삼류 및 인삼제품의 제조와 판매.
식음료품의 제조와 판매.
의약품, 의약부외품의 제조와 판매.
상기관련 연구사업, 무역.
- (주)케이지씨 판매 www.kgcsales.co.kr
주요사업 : 인삼류 및 인삼제품류의 판매업.
식음료품의 판매업.
건강기능식품의 판매업.
- (주)영진약품판매
1. 주요사업 : 의약품 판매업.
건강식품 및 보조식품 판매업.
2. 창 립 : 1995. 03. 15.
3. 자산총액 : 4,465(백만원).
4. 매 출 액 : 14,280(백만원).
- (주)영진약품공업 www.yungjin.co.kr
1. 주요사업 : 의약품 침 동원료와 화공약품의 제조업 및 판매업.
식료품, 식료품첨가물, 청량음료, 인삼제품 및 화장품의 제조판매업.
의료부외품, 의료용구 및 위생용품의 제조와 판매업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