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국내게임시장 NC SOFT 소개및 리니지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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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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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
국내게임시장의 규모 및 전망
NC SOFT 소개 및 자사분석
리니지 마케팅 전략
리니지 성공요인
문제제기 및 지속적 경쟁우위전략
- 본문내용
-
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
PC 게임
- 외국게임이 국내시장 지배하나 높은 수익 어려움
비디오 게임
- 1990년대 중반이후 성장률 감소
아케이드게임
- 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
온라인 게임
- 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
모바일 게임
- 이동통신사들의 적극적인 개발로 지속적인 성장기대
NC SOFT 소개 및 자사분석
1997. 03 - 엔씨소프트 창립
12 - 美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솔루션 파트너
1998. 09 - 리니지 국내 서비스 개시
1999. 04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 그룹웨어 공급계약
2000. 07 - 코드닥 상장
리니지 대만 서비스개시
08 -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2001. 05 - 美 아티팩트엔터테이먼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리니지 미국 서비스개시
06 - 홍콩 합작법인 “엔씨감마니아”설립
09 - 일본 합작법인 “엔씨저팬”설립
2002. 01 - 美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02 - 일본 상용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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