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 개 요


 학교사회복지란?




II. 본 론


❏ 학교 사회복지는 왜 필요하며 무엇이 문제를
만들었는가?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 현재 청소년범죄의 실태


 현재 학교청소년문제에 대한 원인과 대처의 문제점



❏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 학교사회복지의 실천 모델과 과정은 어떠한가?


 학교사회의 실천 모델


 학교사회복지의 원조과정은 어떠한가?




III. 결 론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 심리치료전문가의 역할

 복지서비스의 병행

 학생문제의 예방과 해결에 도움을 준다.

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연계자 역할

 학교행정이나 교육정책이 학생들을 위한 최선의 결정이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


본문내용
❏ 개 요❏
 학교사회복지란?
 1960년 6․25전쟁 이후 대한민국은 놀랄만한 경제성장과 많은 변화를
경험하였다. 이러한 경제발전은 많은 나라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우리는
아직도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산업사회가 우리에게 많은 편의를 누릴 수 있게
해주었고 많은 해택들을 주었지만 좋은 점만 있다고 볼 수 없다. 우리는
물질적인 풍요를 얻은 대가로 정신적인 빈곤 상황에 처해 있다. 그중 가장
큰 피해자는 바로 청소년이다. 청소년들이 다니는 학교는 또 하나의 전쟁터를
방불케 할 만큼 치열하며, 입시는 전쟁이라고 까지 표현된다. 이로 인해 많은
청소년 범죄, 가출, 자살 등이 발생하며 사회는 이를 새로운 문제로 제시한다.
이제는 청소년들을 방치․방임할 수 없는 사회 현상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필요한데 이것이 바로 학교사회복지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