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환경분석
(1) 시장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경쟁사분석 DUNKIN DONUTS
4P's분석
5.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6. 4P's분석
Product
Promotion
Place
Price
7. SWOT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8. 결론 및 제언

【 Interview 】
【 참고자료 및 홈페이지】
본문내용
1. 기업소개

▷ 크리스피 크림 도넛(Krispy Kreme Doughnuts)은
1937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윈스턴세일럼(Winston-Salem)에서 설립된 미국 2위의 도넛 체인이다.
2007년 4월 현재 미국 내 45개 주에 390여 매장을 운영 중이며, 캐나다, 영국, 호주, 멕시코, 홍콩 등에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도 매장을 오픈하여 현재 22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크리스피 크림의 매출액은 이미 2002 회계연도에 3억 9천 4백만 달러에 달했는데, 2년 만에 6억 6천 5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급격히 증가했다. 더욱이 이 기간 동안 당기순이익이 2천 6백만 달러(2002 회계연도)에서 5천 6백만 달러(2004 회계연도)로 2배 이상 증가하여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연혁-
1937년 - 버몬 루돌프가 크리스피크림도넛사 설립. 도넛의 바삭한 겉부분과 말랑한 속을 뜻하는 이름으로 크리스피 크림crispy cream이라고 지음
1940~1950년대 - 소규모의 체인점 형태에서 도넛생산 자동화
1976년 -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1990년대 - 뉴욕, 캘리포니아에 매장오픈 및 미국 전 지역으로 사업영역확대
2001년 -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등 해외매장오픈
2004년 - 아시아최초로 한국에 매장오픈
2005년 - 일본에 매장오픈
참고문헌
크리스피 크림 도넛 홈페이지 http://www.krispykreme.com/
던킨 도넛 홈페이지 http://www.dunkindonuts.co.kr/
미스터도너츠 http : // www.misterdonut.co.kr
도노스튜디오 http : // www.donostudio.co.kr
네이버 카페 café.naver.com/krispy kreme doughnut
café.naver.com/skin chonkkd
다음 카페 café.daum.net/krispy kreme love
café.daum.net/otto dunkin
한국식품정보원 http:www.foodi.com
식품음료신문 http ://www.thinkfood.co.kr
정헌배, 김희철 [지구촌마케팅] 법문사 2000.
곽재욱 [트랜스 지방 : 치킨 도넛 & 올리브유] 신일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크리스피크림 도넛의 마케팅분석 및 개선방안(A+리포트)
  • Ⅰ. 크리스피크림 개요Ⅱ. 크리스피크림의 문제점 및 위기도출(ⅰ) 환경분석(SWOT분석)(ⅱ) SWOT분석을 통한 위기분석Ⅲ. 개선방안(ⅰ) STP Strategy(ⅱ) Marketing mix (4P+1전략)1. 그리스피크림 개요->초창기 Krispy Kreme은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이었다. 그러나 뜨거운 도넛을 먹을 수 없겠냐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치자 처음으로 벽에 구멍을 내어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하였다. Krispy Kreme은 주로 가족 소유의 소규모 체인 점포였다. Origina

  • [마케팅] 크리스피 크림도넛 마케팅분석
  • 도넛시장 현황 년 도2005년2006년한국 도넛시장 규모약 900억원약 1,300억원 (추정)2.환 경 분 석경쟁사 비교 (2006년 4월) 던킨 도너츠시장성장율시장점유율매장규모가격메뉴종류마케팅 활동특징크리스피 크림 도넛낮다대규모(평균 50석)낮다높다높다소규모(테이크아웃)70가지 이상, 다양700~900원매달 2종 이상 신제품 출시커피&도넛 TV 광고15가지맛, 도넛극장, Now Hot간판입소문 마케팅1000~1200원3. STP 분석연 령 - 26~35세가 주력 구매층

  • [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도넛을 판매하는 효과를 낳았다.5) 체험 샘플을 제공하라(Make bite-size chunks)어떤 동네에 새 매장을 열면, 수천 개의 도넛을 공짜로 나눠줬다. 크리스피 크림은 매장에서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덤으로 도넛을 주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러한 무료 샘플 전략은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퍼지는 데 결정 적인 역할을 했다.6) 제품 그 이상을 팔아라(Create a cause)제품 그 자체가 아니라 고객들이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매장에서 느끼는 감성적인 친밀감에 마케팅의

  • 크리스피크림vs던킨도너츠vs미스터도넛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보고서
  • 도넛을 제공가격은 1200원~ 1500원도넛의 전문화 : 대표메뉴-오리지널 글레이즈드(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입안에서 사르륵 녹아버리는 부드러운 도넛)브랜드별 제품 특징제 4의 식감 어필 “ 쫄깃쫄깃~”온도와 이스트균 선별, 고품질의 밀가루 사용도넛 아카데미를 졸업한 도넛 마스터가 제조도넛위주의 마케팅도너츠, 머핀, 파이, 샌드위치, 커피가격대 1300~1800원브랜드 별 STP분석10대20대30대40대50대SegmentationTargeting1차: 10대, 20대 여성층2

  • 크리스피 크림도넛 Krispy Kreme Doughnuts 마케팅분석
  • 도넛 시장에서도 글로벌 기업들이 진출과 경쟁은 계속되고 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다. 현재 국내 도넛 시장의 90% 가까운 점유율은 ’던킨도넛‘이 차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크리스피는 2004년 아시아 시장의 교두보로서 대한민국을 택하고 꾸준히 매장을 늘리면서 그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중. 그렇다면 과연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어떤 기업인가.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