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휴대폰 산업분석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구목적 및 분석방법
ⅰ. 연구목적
ⅱ. 분석방법

Ⅱ. 휴대폰 시장 상황
ⅰ. 세계 휴대폰 시장 개요
ⅱ. 삼성전자의 경쟁업체 분석(노키아)

Ⅲ. 삼성전자 분석
ⅰ. 삼성휴대폰 사업부문 발전기
ⅱ. 삼성휴대폰의 입지
ⅲ. 삼성의 성공사례
ⅳ. 삼성의 마케팅 믹스(4P)

Ⅳ. 삼성휴대폰의 향후 전망 제시
ⅰ. ASP에 따른 전망
ⅱ. 제품 트랜드 변화에 따른 전망
ⅲ. 신흥시장에 따른 전망("노키아의 예" 첨부)
ⅳ. 3G특허권 보유에 따른전망
ⅴ. 향후 마케팅 방안(오감마케팅)

Ⅴ.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연구목적 및 분석방법

ⅰ. 연구목적

□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처럼 세계적으로 여러 휴대폰 업체에 대한 정보가 필요

- 현재의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의 영원한 라이벌이라 할 수 있는 노키아, 모토로라, 소니에릭슨, LG등과 같은 주요 휴대폰 제조 업체의 최근 동향, 향후 방향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이에 대한 적절한 대비가 필요 하다.

□ 최근 휴대폰 시장의 주요 이슈 변화에 따른 여러 가지 기술적인 측면이나 전략적인 측면 등 에서의 철저한 분석이 필요

-3G폰, 모바일 TV폰, 컨버젼스 폰 등의 여러 고가의 휴대폰에 관한 기술 및 특허권 경쟁이 갈수록 고도화 되고 있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기술변화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이에 대한 지속적인 체계적인 분석이 필요 하다.

-세계 휴대폰 시장은 BRICs의 경제 호황으로 인해서 앞으로 시장의 크기는 더욱더 커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이와 같은 신흥시장에서는 통계적으로 아직까지 저가폰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으므로 규모의 경제 측면에서 봤을 때 저가폰 시장에서의 우위가 필요하다.

참고문헌
박정현. 오감 브랜딩으로 차별화하라
김민식. 국내 주요 단말기 제조업체의 성과변화원인 분석과 시사점
LG경제연구원. 휴대폰시장의 새로운 변화

LG주간경제 929호 P8-14, 2007.03.28
이승현 연구원, 이동통신시장 태풍의 핵 MVNO Pp26-30,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923호 2007.04.13
한승진, 장재현, 2007년 통신서비스 5대 이슈 p36-42, LG경제연구원 주간경제 2007.1.3
박미용. 과학동아 2004년 3월호(통권 제219호). 2004. 3
편집부. 전자파기술 제9권 제2호, 1998. 6 pp. 59~61 (3 pages) >

파이낸셜 뉴스 2007.4.19
조선일보 Digital Biz cover story 2007.05.18
내일신문 2007.05.23 15면 560자
서울신문 2007.05.23 20판 22면 120자 정보통신·과학 뉴스
매일경제 정광재 기자, 2006.12.22
한국경제 유병연 기자, 2007.4.19
한국경제 김동욱 기자, 2006.3.18
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2006.12.12
부산일보 이동현기자, 2006.12.12
이코노미스트 임성은 기자 2006.12.18
이코노미스트 임상연 기자, 2007.04.26
IT 포털 ETNEWS'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김원석기자, 2006.3.29

전자정보센터 HTTP://EIC.RE.KR
디지털 타임즈 http://www.dt.co.kr/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
삼성전자 웹사이트 http://www.sec.co.kr/
대한상공회의소 기업정보 사이트 코참비즈 www.korchambiz.net
증권포털 팍스넷 http://paxnet.moneta.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phk0***
    (2017.10.17 11:47:2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 삼성애니콜 소개 1996년 세계최초로 CDMA 상용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02년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3위, 국내 시장점유율 55% 라는 경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세계 정보통신 산업을 이끌고 있다. 네트워크 사업 분야에서도 국내 CDMA 2000 1x 시장점유율 1위, CDMA2000 1x EV-DO 세계최초 상용화, Infomobile을 통한 Ubiquitous 실현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수출부문의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 [국제마케팅] LG전자 글로벌 마케팅 전략
  • 분석5.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공요인6. 브라질, 러시아, 인도의 성과와 전망11. LG전자 기업의 선정 동기최근 신문기사에서 LG전자가 평판TV(5개), 휴대폰(4개), 생활가전(2개), Audio(1개), Vedio(1개) 등 13개 제품에 혁신(Innovations Award)상을 수상하였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다. CES2008혁신상을 통해서 LG전자가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삼성전자와 함께 국내 IT업계의 쌍두마차 역

  • [산업분석] [산업분석]2008 휴대폰 시장동향 및 2009년 시장전망(A+리포트)
  • 삼성, LG 과점체제의 국내 휴대폰시장(3) 외산휴대폰의 국내출시3. 휴대폰 수출입현황(1) 휴대폰 산업은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산업(2) 북미지역으로의 수출비중 확대(3) GSM 방식 휴대폰의 수출비중이 압도적임Ⅱ. 주요 휴대폰 업체별 현황 및 전망1. 글로벌 휴대폰 제조업체 실적분석(1) 출하량 및 시장점유율 분석(2) 업체별 수익성 분석2. 국내업체 동향(1) 삼성전자 휴대폰부문(2) LG전자 휴대폰부문Ⅲ. 국내 휴대폰부품업계 전망1. 휴대폰 부품의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우리나라에도 휴대 전화가 보급되었다. 첫 모델은 모토롤라의 다이나택 8000SL. 여전히 400만원에 육박하는 비싼 가격은 휴대 전화를 부유한 신분의 상징으로 여기게 만들었다. 1988년에는 삼성전자가 몸에 지닐 수 있는 휴대폰(모델명:SH-100)을 처음으로 개발, 이듬 해인 1989년 5월 출시했다.그뒤 1990년대 후반부터 PCS폰과 더불어 휴대폰 사업이 발전하기 시작했는데 그 이면에는 기술적 발달이 가장 큰 요소로 작용했다.(1) 휴대폰의 기술적 발전과정1) 1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산업 환경은 실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IT부문의 변화는 현장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조차 적응에 많은 어려움을 느낄 정도로 빠르고 그 변화의 중심에는 휴대폰 산업이 있다.이렇게 눈이 부실정도로 나날이 성장을 거듭해가는 휴대폰 산업에서 2개의 우리나라기업이 best5위 안에 든다는 것은 이제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그 best5기업 중, 우리나라 기업인 삼성과 LG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자인 노키아, 모토로라에 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